실험실 토막지식

중개인 설치

uocraft 2016. 5. 14. 11:4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중개인 설치했습니다.

위치는 New Magincia(매진샤)의 아래 위치입니다.(현재 아리랑만 설치&세팅해놨고 발해도 금방 설치할듯)



중개인이란?

NPC vendor(벤더)는 정해진 가격으로 물건을 사고 파는데, 파는 물건 수량이 한정되어있거나,

양이 많은 것은 사고 팔때 1000개 단위로 가격이 개당 1골드씩 변하는 특징이 있고,

PC 벤더는 주인이 원하는 가격으로 원하는 만큼 팔 수 있으나

집을 공공주택으로 변경해야 벤더를 설치할 수 있는 등 설치 조건이 조금 까다롭고(사생활 보호가 잘 안됨!)

주인이 잘 보충하지 않으면 물건이 비어버리고, 유지비가 있어서 팔리지 않으면 돈이 괜히 날아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중개인은 이러한 기존의 NPC 벤더와 PC벤더의 중간적인 성격을 갖고 있는데

상품문서(Commodity deed)에 담을 수 있는 종류의 물품들을 정해진 가격으로 정해진 수량만큼 누구나 사고 팔 수 있게 NPC가 중개해줍니다.

따라서 누구나 팔 수 있으니 물품이 비어있을 확률이 적고, 물품만 있으면 언제든 물건을 구입할 수 있으며, 

벤더를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어서 가격만 적절하게 설정되있다면 이용자 모두 만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일한 단점을 하나 꼽자면 물건 등록 과정이 조금 번거롭고 적절한 가격을 설정하는게 조금 어렵다고, 유지비가 5%로 PC벤더에 비해 비싼 편이라는점... 전부 설치자한테만 안좋은 점이네요)


한국 샤드의 고질적인 문제가 물건이 돌지 않는다는 점이라고 봅니다.

인구가 적으니 PC벤더를 열어도 물건이 잘 팔리지 않아 유지비만 날려서 벤더를 접고,

벤더가 없어서 파는 물건이 없으니 물건 구하기가 힘들어 자급자족해야하고,

자급자족사회가 되다보니, 신규자나 초보자, 다른 샤드에서 이주해오는 사람들이 정착하기가 힘들어서 인구가 늘지 않고

(인구가 없는게 이 이유라기보다는 오래된 게임이라 한국샤드뿐만 아니라 다른 샤드도 거의 다 마찬가지지만...)


재료정도는 서버내에서 물물교환이 좀 이루어질 수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중개인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유지비는 제가 다 부담합니다! 여러분은 그냥 사고 팔기만 하세요!


가격관련

결국 중요한건 가격인데요 가격을 낮게 설정하면 사는 사람은 좋지만 파는 사람이 없을테니 거래가 안될꺼고 가격을 높게 설정하면 파는 사람은 좋지만 사는 사람은 안살테니 거래가 안될 것 같고...

기준을 아틀 최저가로 하되, 파는 가격을 아틀 최저가로 해야할지 사는 가격을 아틀 최저가로 해야할지 고민하다가 셔틀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아틀 최저가를 중개인이 판매하는 가격으로 설정했습니다.

중개인에게 물건을 파는 사람 입장에서는 한국샤드에서는 재료 구하기가 힘드니 더 비싸게 팔고 싶겠지만 비싸면 그냥 셔틀기다렸다가 아틀가서 구입하겠죠. 사는 사람이 있어야 물건도 팔린다는 걸 생각해보면... 그리고 아틀 가서 개인벤더로 해서 판다고 해도 유지비같은걸 생각하면 한국샤드의 중개인에게 파는게 손해는 아닐 것입니다.

중개인에게 물건을 사는 사람 입장에서는 셔틀 기다릴 필요 없이 아틀 최저가로 바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아틀 최저가이므로 아틀에 벤더가 있는 분이라면 물건을 구매해 셔틀을 통해 아틀로 갖고 가서 팔아도 되겠죠.


중개인에게 물건을 판매하는 방법

팔려고 하는 물건이 가방에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물건 자체가 있어도 되고, 상품문서에 들어가 있는 상태여도 됩니다.

팔려고 하는 물건 오른쪽에 화살표버튼을 누른 후 아래 수량에 판매할 수량만큼 기재한 후 거래를 누르면 됩니다. 

상품명 오른쪽의 한도만큼 팔 수 있습니다.


중개인으로부터 물건을 구매하는 방법

사려고 하는 물건의 왼쪽에 있는 화살표를 누른 후 아래 수량에 구매할 수량만큼 기재한 후 거래를 누르면 가방안으로 해당 물건의 구매 수량만큼의 상품 문서가 들어옵니다.

상품명 왼쪽의 한도만큼 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