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실 토막지식

강용(Greater Dragon) 길들이기

uocraft 2016. 5. 13. 13:45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댓글로 강용 길들이는 방법을 요청해주셔서 포스팅해봅니다.

강용같은 애들은 길들이려고 하면 화나게 한다고 하면서 바로 길들이기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매크로를 만들어놓으면 좋습니다.

use skill - animal taming

wait for target cursor

last target

이렇게 만들어 놓습니다.


강용은 마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먼저 2서클 Protection마법을 걸어놓으면 주문이 피즐나지 않아서 좋습니다.

그리고 마비를 풀기위한 APB박스, 해독을 위한 Orange Petal(오렌지잎?) 혹은 큐어포션등을 준비해놓으면 좋습니다.

장비품으로 물리, 화염, 에너지 저항을 높여놓으면 생존에 더 좋죠. 

프로텍션을 걸기 때문에 빠른 주문 시전은 의미가 없고, 빠른 주문 회복과 체력 재생이 높으면 더 좋구요(없어도됨)


애완동물을 길들이면 원래의 기술 최대치에서 10%가 감소합니다.

예를들어 레슬링이 120이면 108로 되죠.

그런데 길들일때 마비를 걸어놓고 길들이면 길들이기는 편하지만 기술 최대치가 10% 넘게 감소합니다.

그러므로 강용이나 히류같은 기술 최대치가 120을 넘는 몬스터를 길들일때에는 절대 마비를 걸고 길들이면 안됩니다.

기술이 100이 안되는 쿠시데같은 애들은 마비걸고 길들인 후 어차피 훈련을 통해 100을 만들수 있으므로 상관없습니다.


강용의 브레쓰는 강용의 체력비례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먼저 강용을 때려서 체력을 낮춥니다.

체력을 낮추면 이동속도도 느려지기 때문에 체력을 낮춘 후 길들이기 시도를 하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체력을 1/3이나 1/2로 낮추면 강용을 타겟으로 찍어서 마지막 대상(last target)상태로 만들어놓은 후 길들이기를 시도합니다.

이때 길들이기를 시도하기 위해서는 강용과 거리가 2칸이 되야하므로 최대한 붙되, 맞지 않을 정도로 무빙하면서 아까 만들어 놓은 매크로키를 쭉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체력은 항상 80%이상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길들이기는 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강용으로부터 10칸 안에만 있으면 되므로 좀더 거리를 벌려 체력을 회복하고, 인비마법을 사용해서 어그로를 풀어도 됩니다. 단, 인비마법을 사용해서 계속해서 숨어있으면 무슨 메세지가 나오면서 길들이기가 취소되니 인비마법 사용 후 바로 움직여서 모습을 보여야합니다.


동영상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