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실 토막지식

무기 피해와 피해 수정, 최종 피해량 산출

uocraft 2018. 3. 3. 15:0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가산된 무기 피해와 피해 수정, 최종 피해량 산출


가산된 무기 피해(가칭)


캐릭터 상태창에 표시되는 수치


영향을 끼치는 요소

1. (기본) 무기 피해: 무기에 표시된 수치

2. 힘(STR): 1당 0.3% 가산. 100이상일 경우 5% 추가. 150일 경우 150x0.3%+5%=50% 가산.

3. 전술(Tactic): 1당 0.625% 가산, 100이상일 경우 6.25% 추가. 100일 경우 68.75%, 120일 경우 81.25% 가산.

4. 해부학(Anatomy): 1당 0.5% 가산, 100이상일 경우 5% 추가. 100일 경우 55%, 120일 경우 65% 가산.

5. 벌목술(Lumberjacking): 무기 종류가 도끼일 경우 적용. 1당 0.2% 가산, 100이상일 경우 10% 추가. 100일 경우 30% 가산.

6. 화살통(Quiver): 무기 종류가 활일 경우 적용. 10% 가산

7. 피해 증가: 무기+장비품을 합한 값. 100% 한계 적용.


각각의 요소들은 합연산


위의 요소들이 모두 적용된 수치가 캐릭터 상태창에 표시된 수치.



피해 수정(가칭)

가산된 무기 피해를 기반으로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요소. 몬스터 상대로 최대 한계 300%(3배)


기본 피해 수정: 100%


영향을 끼치는 대표적 요소

1. 무기 학살자: 하위 학살자: 300%, 상위 학살자: 200%

2. 탈리스만 학살자: 200% (카메오, 새, 마법사, 해충류 등)

3. 탈리스만 Killer: 해당 수치만큼

4. 공통의 적(Enemy of One): 기사도 기술에 따라, 95일 경우 160%, 100일 경우 164%, 120일 경우 182%

5. 흉조(Evil Omen): 125%

6. 무사도 완전무결(Perfection): 최대 200%


각각의 요소들은 곱연산



최종 피해량 산출


가산된 무기 피해 x 피해 수정에서 상대방의 저항수치만큼 %감소된 값.

예: 가산된 무기 피해 61-73, 피해수정 300%, 무기가 물리피해 100%, 상대방의 물리 저항 수치 70%일 경우

상대방은 피해량 183(61x3)-219(73x3)의 30%인 54-65의 피해를 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