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애완동물

최고의 애완동물을 키워보자! 스탯편

uocraft 2017. 11. 15. 11:1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울티마 온라인 최강의 애완동물을 키워보자! 스탯편


퍼블리시97 이후 최강의 애완동물은 무엇일까요?



이전에는 아마 체력과 스탯, 물리저항과 화염저항 그리고 레슬링 등 각종 기술이 높은 Greater Dragon 이라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훈련을 통해 스탯과 저항, 기술들을 원하는대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상향 평준화가 되서 어떤 애완동물이 최강이다! 라고 말하기 어렵게 된 것 같습니다.

오히려 입맛대로 목적에 맞게 애완동물을 키우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야겠죠.


오늘은 최강의 가진 펫을 키우기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생각해볼까 합니다.

주관적인 내용이므로 이것이 정답이다 라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염두해주세요.

(본 내용은 Stratics UO Tamer 포험의 Pawain님의 Generic Starter Template For Cu like pets 글과 댓글들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본문 이미지는 훈련이 끝난 5슬롯 쿠시데의 상태입니다. 수치보다는 그 수치가 가지는 의미나 중요성에 중점을 두시길 바랍니다.


항목 뒤의 곱하기 숫자들은 수치 1을 올리는데 필요한 훈련 점수입니다.


스탯



1. 체력 x 3

체력은 높을 수록 좋긴 하지만, 그만큼 포인트를 많이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이 생각하기에 적정한 수치를 넣어주면 됩니다. 

체력 최대치보다는 공격을 얼마나 잘 견디느냐(저항), 그리고 체력을 회복시킬 수단이 다양한 것이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체력이 1100이어도 저항이 낮거나 회복수단이 없는 유리몸이라면 금방 죽어버릴테니까요.

숙련된 조련사라면 낮은 체력으로도 펫을 죽이지 않고 강력한 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대수치는 1100


2. 기력 x 0.1

무조건 최대수치인 150


3. 마나 x 0.5

애완동물 기술들을 사용하는데 마나가 필요하므로 높을 수록 좋습니다.

최대수치는 1500


4. 힘 x 3

높을수록 좋습니다.

최대수치는 700.


5. 민첩 x 0.1

무조건 최대수치인 150


6. 지능 x 0.5

지능은 주문 피해 증가와 마나 재생에 영향을 줍니다. 높을 수록 좋습니다.

최대수치는 700




재생 수치들



1. 체력 재생 x 18

최대수치는 20.

이미지에서는 20수치를 부여했는데, 만약 조련사가 길들이기 숙련 기술인 Consume Damage를 사용하고, 애완동물에게 치료술, 기사도 기술이 있거나, 스펠위빙 기술 기타 등 회복 수단이 있다면 굳이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 

붕대질이나 기사도 상처 봉합등으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고, 스펠위빙의 재생의 선물을 걸거나 조련사가 치료를 해주는 상황이라면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



2. 기력 재생 x 12

최대수치는 30.

기력은 애완동물의 공격 속도를 결정합니다. 

강력한 몬스터에게 큰 피해를 받거나, 기력을 깎는 특수한 공격을 받으면 애완동물의 기력이 내려가서 공격 속도가 낮아집니다. 따라서 공격 속도를 최대로 유지하고 싶다면 높을 수록 좋습니다.


3. 마나 재생 x 12

최대수치는 30.


기초 초당 데미지(DPS) x 5


애완동물 슬롯을 하나 늘릴 때마다 최대치가 정해져있습니다.

2슬롯: 8

3슬롯: 13 (14-19)

4슬롯: 17 (18-25)

5슬롯: 22 (24-33)


저항 x 3



개별 최대수치 80, 총합 365이 최대입니다.


물리저항은 말할 것도 없고, 몬스터들의 특수기술이나 주문 관련해서는 화염 피해가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냉기, 독, 에너지의 경우는 호불호가 갈리겠네요

개인적인 생각에 범용으로 이용하기에는 물리>화염>에너지≥독>냉기 순서가 아닐까 싶어서 저라면 80/80/65/70/70 으로 하겠습니다.



기술 최대치 올리기


기술 최대치를 올리려면 백팩 안에 각각 해당 기술의 힘의 두루마리(power scroll)가 있어야 합니다.


전술, 레슬링 x 1.0

해부학, 방패술, 마법저항, 명상, 집중 x 0.1

마법학 x 0.5

지능평가 x 1.0

신비학, 주문조합, 불협화음, 기사도, 무사도, 인술 x 0.5



다음 편에서는 기술과 능력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