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퍼블리시 소식

(퍼블리시107보상추가) 무역 퀘스트와 크람푸스

uocraft 2019. 12. 5. 13:5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퍼블리시 103에 무역 퀘스트 도중에 크람푸스가 출몰하는 이벤트가 도입되었습니다.

문게이트 등을 사용하지 않고 무역 퀘스트 완료하다보면 매복꾼들이 1~5 단계별로 나타나고, 샤드 내에서 무역 퀘스트가 일정 횟수 달성되면, 크람푸스가 소환되고, 크람푸스를 처치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해외 여러 사이트에 올라온 내용을 짜깁기&번역한 포스팅입니다.



1. 무역 퀘스트


무역 퀘스트를 시작하려면 각 도시의 무역 장관을 찾아야 합니다. 무역 장관들은 주로 항구에 있습니다.


무역 주문을 승락하면 선물상자가 백팩에 생깁니다.


선물 상자가 가방 안에 있는 동안은 텔레포트나 리콜, 게이트 마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선물 상자에 마우스를 올리면 목적지와 필요한 무역물품이 표시됩니다. 무역물품은 퀘스트를 받은 도시 안에 있는 NPC가 판매합니다. 

목적지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선물 상자의 메뉴를 열어 "Cancel trade order" 메뉴를 선택해 취소하면 됩니다. 취소했을 경우 해당 도시에서 무역 퀘스트를 받으려면 일정 시간이 지나야 하지만, 다른 도시로 가서 바로 무역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취소 한 후 무역 퀘스트를 다시 받기 위해서는 약 2분을 기다려야 합니다.



물품을 구입해서 상자에 넣어야 합니다. 상자에 넣는 방법은 물건을 직접 상자에 드래그&드랍으로 넣어도 되고, 선물 상자의 메뉴를 열어 "Fill from backpack" 메뉴를 클릭해도 됩니다.

겹쳐지는 물건은 드래그&드랍으로만 넣어집니다.


무역 물품을 모두 채웠다면, 이제 목적 도시로 이동해야 합니다. 크람푸스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문게이트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스카라 브래에서 "cross" 명령어로 바다를 건너는 것도 안됩니다. 따라서 배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도시 무역 장관을 찾아가 메뉴를 열어 "Turn in a trade order" 메뉴를 선택합니다.


타겟 커서가 나오면 선물 상자를 선택합니다.


도시로부터 보상을 받게 됩니다. 보상은 초월의 두루마리(핑크파스), 주괴, 나무, 비늘, 화강암, 간판 등입니다.


크람푸스를 소환하기 위해서는 (문게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무역 주문을 일정 횟수 이상 완료해야 합니다. 몇 번인지는 공식적으로 밝혀진 바는 없고, 14번 했더니 나왔다는 얘기도 있고, 20번 이상 해야 나온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최소 21번이라고 합니다.

21번이 혼자 21번이 아니고 샤드 내에서 플레이어들 전부 합계 21번입니다.

예를들어 7명이 3번씩하면 출몰하겠죠


2. 크람푸스 출몰


목적지로 이동하는 도중 매복꾼들의 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람푸스 소환이 가까워질 수록, 강한 매복꾼들이 출현합니다.

매복꾼들은 총 5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3~5마리가 나타납니다.


매복꾼을 꼭 처치해야 하지 않습니다. 그냥 무시하고 지나쳐도 크람푸스를 소환하는 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크람푸스를 소환하는 것은 무역 퀘스트의 완료 횟수지, 매복꾼 처치가 요건이 아닙니다. (매복꾼들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1단계: Frost Ooze, Frost Spider


2단계: Snow Elemental, Ice Elemental


3단계: 비암, Frost Troll


4단계: Ice Fiend, White Wyrm

아이스 피엔드와 화웜은 자연종과 달리 체력이 2600이 넘습니다.


5단계: 하수인들(Minions)

5단계의 미니언들은 체력이 3500 이상입니다. 미니언들의 시체에서 사탕이 발견되기도 하는데, 하나당 대청소 보상 2500점짜리입니다.


바다에서 배를 타고 가는 도중에 매복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종류는 water elemental과 sea serpent 뿐이고, 단계에 따라 체력만 증가합니다.



마지막 단계: 크람푸스와 하수인들


무역 퀘스트 도중 크람푸스가 소환되면 두개의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두번째 메세지에서 크람푸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위에 뜨는 메세지는 무역퀘스트 받고 있을 때만 나타납니다. 

또한, 크람푸스가 소환되면 도시 무역 장관이 알려주기 때문에 무역 퀘스트를 하지 않고 있어도 도시 무역 장관을 주시하면 크람푸스의 소환 여부와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기계공학 npc가 파는 육분의(sextant) 아이템으로 현재 캐릭터의 좌표를 확인할 수 있고, 강화클라는 맵에 해당 좌표를 설정해서 금방 찾아갈 수 있습니다.


크람푸스는 소환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나고 5분 후에 사라집니다.


크람푸스는 처음에는 노란색 무적 상태로 공격할 수 없고, 하수인들을 모두 처치해야 공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크람푸스는 소환된 장소에서 일정 거리를 벗어나면, 원래 소환된 위치로 되돌아옵니다.



능력치 예제

물리와 냉기 저항이 85~90사이고

화염, 독, 에너지 저항이 70~80입니다.


체력은 35000혹은 40000이상이고, 체력재생이 엄청나게 빨라서 혼자서는 시간 내에 잡기 힘들다고 합니다.

보상은 문게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3번 이상 무역 퀘스트를 완료한 상태에서 룻권한을 따면 100%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크람푸스가 소환되면 여러 사람에게 알려서 함께 잡는 것이 좋을듯.



3. 보상


크람푸스와 전투해서 룻권한을 얻으면, 일정 확률로 백팩안에 보상이 들어옵니다. 크람푸스를 소환하기 위해 문게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무역 퀘스트를 완료한 횟수에 따라 확률이 높아지는데, 3번 이상 문게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무역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해당 회차에 나오는 크람푸스로부터 100%의 확률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크람푸스를 처치하고 나면, 다시 3번 이상 문게이트를 이용해서 무역 퀘스트를 해야 다음 번 크람푸스에게서 보상을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역 퀘스트를 한번도 완료하지 않았어도 룻 권한을 따면 (매우)낮은 확률로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1)크람푸스 동전 지갑

동전 지갑에서는 보석과 골드가 들어있고, 일정 확률로 아래의 물건이 나옵니다.


크람푸스의 별(퍼블리시107)

더블클릭하면 색이 바뀝니다.


허술한 순찰자의 튜닉(퍼블리시 107)


개구쟁이 엘프의 장갑(퍼블리시 107)


부서진 손목시계(퍼블리시 107)



더러운 눈덩이


카르마에 따라서, 황금 나뭇가지, 은 나뭇가지

선한 카르마일 때 황금 나뭇가지

악한 카르마일 때 은 나뭇가지


세미다르 카드(새로운 세미다르 카드 포함)


[캐릭터 이름]이 적힌 크람푸스의 체벌 목록



2)칭호

다정한 자 (The Nice)

말썽꾼 (The Naughty)

응징자 (The Punisher)



3)재봉술 및 기계공학으로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의상 & 장신구 제작법



크람푸스 하수인 모자와 장화 제작법


크람푸스 하수인 귀걸이, 발톱 덮개 제작법 (가고일 전용)

가고일 제작법은 가고일 캐릭으로 크람푸스를 처치치하면 보상으로 들어옵니다.


미늘 채찍 제작법

칼날 채찍 제작법

대못 채찍 제작법

재료는 모두 같습니다.


4) 채찍

채찍들은 고품질이고, 재연마와 마법부여가 가능합니다. 강화는 할 수 없습니다.


칼날 채찍

필요 기술: 검술

특수기: 출혈 & 소용돌이 


대못 채찍

필요 기술: 펜싱

특수기: 방어구 무시 & 소용돌이


미늘 채찍

필요 기술: 곤봉술

특수기: 뇌진탕 & 소용돌이



마지막으로 궁금한 점


공식 홈에 따르면


Krampus can only spawn when the required number of non-Moongate shortcut trade orders have been completed.  Once this requirement has been met, Krampus can spawn regardless of moongate use status.

크람푸스는 일정 횟수 이상을 문게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무역 주문을 완료하는 조건을 충족해야만 등장합니다. 이 조건을 한 번만 충족시키면 이후 크람푸스는 문게이트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출몰하게 됩니다.


라고 나와있는데 이게 한 샤드에서 맨 처음 크람푸스를 소환할 때만 문게이트를 이용하지 않고 무역 퀘스트를 완료해서 소환한 후에는, 다음 번 부터는 문게이트를 이용해서 무역 퀘스트를 완료해도 크람푸스 소환을 위한 단계가 진행된다는 의미인지, 아니면 다른 의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