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출처: http://www.geocities.co.jp/Playtown-Yoyo/4812/
마법부여(Imbuing) 기술에 대한 정리입니다. 스킬의 기본은 추출(Unravel)과 마법부여(Imbuing)입니다.
이 기술은 제작 도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2.마법부여(Imbuing)
이어 마법부여 하고 싶은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마법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은 추출과 마찬가지로 무기 , 방어구, 방패 , 악세서리로 한정됩니다.
아이템을 선택하면 아이템의 종류에 따라 속성 목록이 출현하므로 추가 할 속성을 선택합니다.
추가할 속성을 선택하면 그 강도( 새 값 ) 을 선택 하는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아래 이미지 설명
새 값 : 마법부여에 추가하거나 덮어 쓸 속성의 강도를 설정 한다.
<<< ( 최소 강도 ) << ( - 10 단계), < ( - 1 단계 ) > ( + 1 단계 ) >> ( + 10 단계 ) >>> ( 최대 강도 )
속성 : 선택된 마법 속성. 새 값으로 설정한 수치가 나타납니다.
변경 : 대체 마법 속성. 마법부여한 장비품에 원래 부가되어 있던 속성의 강도. 마법부여에 성공하면 선택된 마법 속성으로 덮어 씌워집니다.
중량 : 속성마다 설정된 계수 ( × 1.0 ~ 1.5 ). ( 4 ) 마법부여의 제한에서 설명하겠습니다.
강도 (Weighted Intensity) : 선택한 마법 속성의 강도율에 중량을 곱한 수치.
전체 속성 중량 [Total Weighted Intensity : 장비의 현재 마법부여값과 상한을 나타냅니다.
속성(Properties) : 분자는 마법부여 후 속성 갯수를 나타냅니다. 특수 재료의 효과도 속성의 숫자로 사용되는 것도 있습니다.
마법 부여 횟수(Times Imbued): 분자는 해당 아이템에 마법부여가 된 횟수(성공 횟수)를 나타냅니다. 20회를 넘으면 빨간색으로 표시되며 해당 항목에 마법부여를 해도 스킬의 상승이 거의 오르지 않게 됩니다.
재료들 : 마법부여에 필요한 재료. 추가할 속성의 강도가 높을수록 많은 재료가 필요합니다.
사용한 마법 재료 및 일반 보석은 마법부여의 성공 실패에 관계없이 모두 사라지지만, 강도 90% 이상의 마법부여에 사용되는 특수 재료는 마법부여에 성공했을때만 사라집니다.
성공 확률 : 마법부여 성공률 기본값으로 Soulforge, 종족, 품질에 의한 보정을 실시한 것. 마법부여 성공률 기본값은 마법부여 후 전체속성중량의 분자값 및 마법부여 기술값에 의해 정해집니다..
마법부여가 성공하면 해당 아이템 속성에 "마법부여됨"이라고 표시됩니다.
- 추가 마법, 광역 공격, 학살자는 각각 1개씩만 마법부여할 수 있고, 다른 효과를 마법부여하는 경우 기존의 효과에 덮어씌워집니다.
- 기술 + 효과는 5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각 그룹에서 하나만 마법부여할 수 있습니다.
- Publish63 이후 특수 재료로 만든 장비(용비늘 포함)에도 마법부여가 가능해졌습니다
- 마법 속성 갯수가 6개 이상인 장비에 마법부여를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무기의 속성 피해는 속성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마법 속성 갯수가 5개인 마법부여를 할 수 있지만, 이미 있는 속성만 선택할 수 (덮어씌우기)
- 자가수리 기능이 붙은 장비를 마법부여하면 자가수리 속성이 사라집니다. 사라진만큼 속성 갯수는 줄어듭니다.
- 자가수리 및 무기의 속성 피해를 마법부여로 추가 할 수 없습니다.
- 악세서리를 마법부여한 경우 내구도가 255로 표시됩니다. 수리는 기계공학 기술로 합니다.
- 장비품에 마법부여값 상한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설명은 아래).
- "마법부여된"으로 표시되는 장비에는 단련의 분말(Powder of Fortifying)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특수 재료로 부가되는 속성의 대부분은 마법 속성 중 하나에 해당하고, 마법부여 성공률에도 영향을 줍니다.
- 고급 무기에 부가되는 "피해증가"는 마법 속성 하나에 해당하고 마법부여 성공률에도 영향을 줍니다.
- 고급 방어구에 부가되는 속성 저항 보너스는 마법 속성 및 강도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방어구에 속성 저항을 마법부여하면 방어구의 기본 저항에서 +15까지 가능하며, 원래의 저항은 무시됩니다.
- 예) 화염저항이 10인 판금갑옷에 화염저항을 +15 마법부여하면 (마법부여하기 전의 저항값인 10과 상관없이) 화염저항 값은 19 (= 기본화염저항 4 + 15)가 됩니다.
( 4 ) 마법부여값 상한
NPC상점제, 몬스터 등 전리품 | 플레이어 제작 | 플레이어 제작 고급 | ||
무기 | 한손 | 450% | 450% | 500% |
활 | 500% | 500% | 550% | |
양손 | 550% | 550% | 600% | |
방어구 | 450% | 450% | 500% | |
방패 | 400% | 400% | 450% | |
악세서리 | 500% | 500% | 500% |
gargish earring, gargish necklace 는 악세서리가 아닌 방어구로 취급됩니다.
마법부여 계산 사이트
http://www.knuckleheads.dk/imbuecalc.ph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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