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출처: http://www.geocities.co.jp/Playtown-Yoyo/4812/
장비품 강화 1. 요약 장비품 강화는 몬스터의 전리품이나 NPC 판매 제품 등 기본 재료(iron, leather, wood 등)로 만든 장비품에 가능합니다. 강화는 특수 재료(dullcopper, barbed leather, heartwood 등)이 필요하고, 실패할 경우 장비품이 파괴될 수도 있지만 강화에 성공했을 경우, 특수 재료의 효과가 장비품에 추가됩니다. 적용 기술 : 대장장이, 재봉술, 기계공학(Tinkering), 목공술, 석공술, 궁시제작술(Bowcraft)
※ 참고. 장비품이 강화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특수재료가 아닌 기본재료(iron, normal leather, wood)를 선택 후 장비품을 선택해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 아이템이 강화되지 않은 것입니다.
2. 장비품 강화 방법 장비품 강화은 아래의 순서대로 합니다. 제작 메뉴를 열어 강화에 사용하는 재료를 정합니다 (①, ②).
재료 선택 메뉴의 하단에있는 "재료색 미적용"은 특수 재료의 색깔을 장비품에 적용하지 않도록 하는 버튼입니다. 아이템 강화(③)를 눌러 강화하려는 장비품를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강화에 성공하면 선택한 특수 재료의 효과가 장비품에 적용됩니다. (특수재료의 효과는 특수재료보너스를 참조) 또한, 강화하기 전 물품의 속성과 사용하는 특수 재료의 종류에 따라 일정 확률로 실패하거나 파괴됩니다.
성공메세지
실패 메세지
파괴 메세지
3. 장비 강화에 관한 사양
( 1 ) 필요 기술
장비품을 강화하려고 할 때, 강화하려고 하는 장비품을 만들 수 있는 기술 및 강화하려는 특수재료를 다룰 수 있는 스킬 필요합니다 .
주괴
Dull | Shadow | Copper | Bronze | Gold | Agapite | Verite | Valorite | |
필요기술 | 65.0 | 70.0 | 75.0 | 80.0 | 85.0 | 90.0 | 95.0 | 99.0 |
가죽
Spined | Horned | Barbed | |
필요기술 | 65.0 | 80.0 | 99.0 |
목재
Oak | Ash | Yew | Heart wood | Blood wood | Frost wood | |
필요기술 | 65.0 | 75.0 | 85.0 | 95.0 | 95.0 | 95.0 |
화강암
Dull | Shadow | Copper | Bronze | Gold | Agapite | Verite | Valorite | |
필요기술 | 100.0 |
( 2 ) 강화할 수 없는 장비품
제작 기술로 만들 수 없는 장비품, 모자 등 천 방어구, 이미 강화한 장비, Artifact는 강화 할 수 없습니다.
제작 기술로 만들 수 없는 장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
- long sword crook wand club(역방향)
( 3 ) 사용하는 재료의 양
강화할 때 사용되는 재료의 양은 원래의 장비를 만드는데 필요한 양으로 강화에 성공했을 때 사용됩니다.
강화에 실패하거나 파괴될 경우 0 ~ 장비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 수의 절반까지 랜덤으로 재료가 사용됩니다.
( 4 ) 도구의 소모
강화할 때 사용한 제작용 도구는 기본적으로 소모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장장이 기술을 상승시키는 고대 망치(ancient smith hammer)는 강화 할 때마다 1회씩 소모됩니다.
(5) 강화의 효과
강화로 장비품에 부가되는 효과는 특수 재료로 제작할 때 붙는 효과와 동일합니다.
(특수재료보너스 게시물을 참조)
(6) 강화 성공률
강화 성공률은 이하의 조건이 적용됩니다.
1. 해당 특수 재료로강화해서 붙는 속성에 대한 강화하려는 장비품의 수치가 영향을 준다.
(예: Gold 강화할 경우 운+40이 붙는데, 강화하려는 장비품의 운 수치가 높을수록 성공률은 낮아진다)
기본적으로 똑같은 속성의 장비를 강화하면 강화되는 속성 갯수가 많아 질수록 성공률은 낮아진다.
2. 제작기술에 따라 보너스가 붙는데 기술 100 이하의 경우는 보너스없음. 기술 100의 경우는 +1, 이후 스킬 +10마다 1 %씩 가산된다.
대장장이 기술을 사용하는 강화의 경우 기술180(고대해머사용)일 때 성공률에 9 %의 보너스가 가산된다.
3. 종족이 가고일이면, 마법부여(Imbuing) 기술이 일정수치 이상이면 이하와 같이 성공률에 보너스가 가산된다
Imbuing = 100 ~ 109.9 : 1 %
Imbuing = 110 ~ 119.9 : 2 %
Imbuing = 120.0 :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