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재연마(Reforge)

장비품 재연마(Reforge)

uocraft 2016. 5. 7. 23:2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내용출처: http://www.geocities.co.jp/Playtown-Yoyo/4812/


1. 필요한 도구 및 조건

장비품 재연마에는 Soul Forge와     각종 룬문자도구(runic tool)가 필요합니다.

마법부여(Imbuing) 스킬이 65(재연마 모든 옵션 사용시 115)이상이어야 합니다.

재연마하려는 장비품은 개량(enhance)이 되지 않은것, 옵이 붙어있지 않은 장비품이어야 합니다

(단, 고급 무기의 데미지 증가, 고급 사무라이 플레이트 갑옷에 부가되는 명상가능, 고급 방어구에 붙는 저항값 추가 등은 옵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제작한 드래곤 아머는 재료 보너스가 붙지만, 재연마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Stygian Abyss 업그레이드 되어있어야합니다.


Tinkering(기계공학) 스킬로 만든 장비품도 다음의 룬문자도구로 재연마가 가능합니다.

대장장이: hatchet, smith's hammer, pickaxe, pitchfork, butcher knife, cleaver, skinning knife, gargish necklace, gargish earring, gargish amulet

목공술: nunchaku

석공술: gargish stone amulet


2. 재연마 방법

1. 소울 포지 근처(2칸이내)에서 룬문자도구를 더블클릭하고, 재연마하고자 하는 장비품을 대상으로 지정한다.

대상으로 지정한 장비는 사용한 룬문자도구로 만들 수 있는 종류여야 한다.

또한, 이 때 통상의 생산 메뉴는 표시되지 않는다.

2. 제작 옵션(아래 사진)이 표시되므로 필요한 옵션을 선택하고 물품 재연마 버튼을 누른다.

체크한 옵션의 종류에 따라 필요한 기술 및 필요한 충전이 변화한다.

3. 사용한 룬문자 도구 및 설정한 옵션을 반영한 장비로 재연마된다.

같은 종류의 룬문자 도구를 여러개 갖고 있는 경우 1에서 같은 종류의 룬문자 도구를 대상으로 지정하면 충전 횟수를 합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합이 100을 넘는 경우, 충전 횟수는 합쳐지지 않습니다.



3. 제작 옵션 설명


옵션은 부가되는 속성의 수치를 높이거나 추가하고 싶은 속성을 어느정도 선택하고 싶을때 사용합니다.

도움에서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되는 속성이나 수치의 정보는 룬문자도구의 효과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강화 재연마(Powerful Re-Forging): 마법 속성의 수치를 높인다.

구조 재연마(Structural  Re-Forging): 강화 재연마보다 수치의 증가량은 크지만 보강 불가(내구도=35)가 된다.

보강 재연마(Fortified Re-Forging): 구조 재연마 선택시에만 선택가능. 내구도+10의 효과

근본 재연마(Fundamental Re-Forging): 구조 재연마보다 수치의 증가량은 크지만 수리 불가(내구도=150)가 된다.

*구조 재연마와 근본 재연마를 모두 선택했을 때 내구도는 75가 된다.

필수 재연마(Integral Re-Forging): 근본 재연마 선택시에만 선택가능. 내구도+50의 효과

원대한 인각(Grand Artifice): 장비에 하나의 이름과 관련 속성이 무작위로 선택된다.

탁월한 인각(Inspired Artifice): 원대한 인각 선택시에만 선택가능. 물품명 이름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사용하는 룬문자 도구에 따라 선택할 수 없는 이름도 있음)

고원한 인각(Exalted Artifice): 원대한 인각 선택시에만 선택가능. 장비품에 두번째 이름과 관련 속성이 무작위로 선택된다.

절묘한 인각(Sublime  Artifice): 고원한 인각 선택시에만 선택가능. 두번째 물품명 이름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옵션을 하나 적용할 때마다 필요한 충전이 1씩 증가합니다.


4. 필요 스킬

옵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Imbuing(마법부여)스킬이 필요합니다.

필요 스킬의 기본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러개를 선택할때 그 최대값을 적용합니다.

강화 재연마: 66

구조 재연마: 71

보강 재연마: 76

근본 재연마: 81

필수 재연마: 86

원대한 인각: 91

탁월한 인각: 96

고원한 인각: 101

절묘한 인각: 106

거기에 선택한 옵션의 수를 필요스킬의 기본값에 더합니다.

예) 강화 재연마: 67 ( = 66+1)

 강화 재연마, 원대한 인각, 탁월한 인각 선택 : 99 ( = 96+3)

전체옵션선택: 115 (=106+9)


5. 기타

재연마한 아이템을 개량(enhance)할 수 있습니다.

재연마한 아이템에 마법부여(imbuing)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연마로 붙은 속성의 숫자와 수치가 마법부여할 수 있는 용량을 넘을 경우 마법부여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목공술로 만들수있는 Gnarled staff는 재연마할 수 없습니다.

재봉술로 만들 수 있는 모자류(재료가 옷감인)는 재연마할 수 없습니다.

재연마해서 Stygian Abyss 이후에 추가된 속성이 붙을 경우, 그 아이템을 장비하려면 계정이 Stygian Abyss 업그레이드 되어있어야합니다.

'생산 > 재연마(Reforg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 속성 재연마 방법  (5) 2019.09.27
룬문자도구(Runic tool)의 효과  (2) 2016.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