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이/돈벌이 총론

돈을 버는 다양한 방법

uocraft 2017. 11. 27. 17:36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울티마온라인 돈 버는 다양한 방법 울온 돈벌이 돈벌기


요즘 복귀자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신UO직업안내소(新UO職業案内所)에서 나온 내용을 손번역해서 올려봅니다.


어떻게 돈을 벌까?

돈을 얻기 위해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방법은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RPG의 왕도이며, 이 방법을 따르는 것은 매우 올바른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UO의 자유도는 그것을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플레이 해 온 숙련된 플레이어 중에는 플레이의 효율이나 재미를 중시하는 비율도 필연적으로 증가합니다. 

예를 들어, 베테랑 플레이어가 물약을 많이 갖고 싶다고 칩시다. 플레이어는 '시약'나 '빈병'을 대량으로 사고, 연금술 스킬로 1 개 1 개, 시간을 들여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만큼 숙련된 플레이어라면 그 시간에 자신만의 노하우로 자신의 능력에 맞는 다른 방법으로 돈을 벌면 다소 비싼 물약을 구입하고도 남을 돈을 버는 것이 가능합니다. 

생산 자체를 즐기는 플레이어가 있는 반면, 수수료를 지불하고서라도 신속하게 물건을 구입하고 싶은 사람도 많이 있고, 물약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라 재료 모으기나 마이너 콘텐츠에서만 얻을 수 있는 레어 아이템 등에도 적용되는 이야기입니다. 

UO는 전투 이외에도 다양한 방면에서 즐거움이 있고, 그중에는 사람들이 거들떠 보지 않는 콘텐츠도 존재합니다. 그런 곳 이야말로 돈을 벌 수 있는 아이디어는 널려 있을지도 모릅니다.


벤더의 활용

UO는 아이템 거래를 위해 벤더(NPC)라는 시스템이 예전부터 존재합니다. 벤더는 자신과 지인의 집에 설치할 수있는 판매원입니다. 판매 금액에 따라 유지비가 결정되고, 일정 시간마다 급여로 벤더의 소지금에서 차감됩니다. 고가의 물건일수록 유지비도 고액이 되고, 오랜시간 팔리지 않으면 유지비의 비율이 높아져갑니다. 

판매 기간이 장기화 해버리면 손익분기 점을 초과해 버리는 상황도 되어버리기 때문에 판매 금액 설정은 애당초 시세보다 상당히 저렴하게 함으로써 유지비를 줄이고 최종 이익을 증가시킨다는 생각도 가끔은 필요할지 모릅니다. 현재는 벤더의 물품들을 검색하는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세를 알고 싶은 물건을 입력함으로써 다른 플레이어가 얼마에 판매하고 있는지를 쉽게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브로커의 활용

뉴마진시아(New Magincia)라는 도시에서는 브로커(NPC)라는 독특한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습니다. 브로커의 기능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하나가 재료를 매입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브로커를 고용한 플레이어는 구매하고 싶은 상품(예 : 가죽 1 장을 10gp에 100 장 매입하고 싶다 등)을 설정해두고 다른 플레이어가 해당 아이템을 브로커에게 판매하는 방식으로 매매가 성립합니다. 벤더와 비슷하지만 브로커에게 물건을 팔 수 있다는 점이 큰 차이입니다.

판매자는 돈을 곧바로 받을 수 있으므로 거래 사이트나 채팅프로그램 등 번거로움 없이 매매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자신이 브로커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고딕(Gothic) 혹은 러그틱(Rustic) or 고딕(Gothic) 확장팩을 구입해 적용해야 합니다. 단순 매매할 경우에는 구입이 필요가 없습니다.


구체적인 방법


초급


무덤 공략

전투

 브리튼(Britain)의 북쪽, 문글로우(Moonglow)의 남쪽, 뉴헤이븐(New Haven) 등에 있는 전투 입문 단계의 초급 언데드 몬스터를 사냥하면서 전리품을 노리는 기본 돈벌이입니다. 

 획득 할 수있는 돈은 많지 않지만 전투의 방법과 기본 조작 등을 배운다는 의미로 초보자와 입문자에게 중요한 수단입니다.

동물 가죽 모으기

전투

 스카라 브래(Skara Brae) 마굿간, 문글로우(Moonglow)와 델루시아(Delucia) 주변에 있는 사슴과 소 등의 동물 잡아 일반가죽을 벗겨, NPC나 플레이어에게 판매하여 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잡은 동물의 시체에 단검, 검, 도끼 등과 같은 날이 있는 물건을 사용해 가죽을 벗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 고양이, 라마 등 일부 동물을 잡으면 카르마가 내려가버리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가죽 더미(Pile of Hides)는 무겁지만, 가위를 가죽 더미에 사용하면 "가죽 조각"이 되어 가벼워집니다. 

도살자의 전투 클리버(Butcher 's War Cleaver)를 시체에 사용하면 곧바로 "가죽 조각"이 직접 가방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수확날(Harvester Blade)은 가죽, 비늘이 10% 증가된 상태로 가방에 들어옵니다. 또한 펠루카에서는 시체를 벗기면 들어오는 가죽이 2배가 됩니다.

시약, 빈스크롤 가게

비전투

 시약과 빈 스크롤을 대량으로 구입하고 그것을 모아 플레이어에 판매하는 일로 수수료를 얻는 방법입니다. 전투 등으로 마법을 사용하는 경우 장비의 시약 소모 감소를 100%로하면 시약을 소비하는 것은 아니지만, 물약이나 마법 스크롤 등을 만들 경우 시약이 필요합니다. 

 약은 각 도시의 마법상점, 연금술사, 움브라의 강령술사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만, 처음에는 20개 밖에 팔지 않습니다. 전부 다 사면 일정 시간 경과 후 2배인 40개가 되고, 이후에도 파는 것을 전부 다 사면 2배씩 증가해서 결국 한번에 999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 구입하지 않으면 파는양이 반으로 줄어 듭니다). 

 파는양을 늘리는 행위는 시간과 끈기가 필요하고, 단조로운 작업이기 때문에 대량의 시약을 수수료 얹어서 구입하고 싶어하는 플레이어들이 있습니다. 시약을 구입하기 위해 밑천이 되는 돈이 필요하지만 시약을 판매하는 NPC들은 다양한 장소에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초기 벌이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대량의 시약이나 재료를 모아 판매하는 경우는 은행원이 판매하고있는 '상품 증서"에 넣어서 판매합시다.

재료 모으기

비전투

 채광과 벌목 기술로 재료를 수집해서 플레이어에게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각각의 재료는 생산 기술을 올리거나, 장비품이나 소모품 등의 재료에 이용되는 필수 아이템으로 언제나 수요가 있습니다. 

 주괴와 나무는 여러 색상(종류,특성)이 있고, 각기 얻을 수 있는 기술 수치나 재료의 효과, 수요나 가격도 다릅니다. 채광, 벌목 기술 수치가 100.0인 경우 "특수한 재료'들을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터 머 등에서는 임뷰 재료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재료나 특수한 재료는 브로커에서 매입을 하는 경우도 있고, 벤더에서 팔아도 어느정도 일정하게 팔릴 것입니다.

몬스터 가죽 모으기

전투

 던전에 위치한 몬스터 등으로부터 가죽를 획득하는 방법입니다. 

 몬스터에게서 획득할 수있는 가죽은 가시 가죽(Spined, 파란색), 뿔 가죽(Horned, 빨간색), 미늘 가죽(Barbed, 녹색)이고, 이들은 대량 주문용이나 가죽, 징가죽 장비의 재료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일반 가죽보다 가치가 높고 수요가 많습니다.

전송가루, 전송가방

전투

 개미 던전에서 개미 관련 퀘스트를 완료해서 보상으로 얻을 수있는 "전송 가루' 나 '전송 가방'을 플레이어에게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는 비교적 약해서 난이도가 낮고, 충분히 실용성이 있기에, 퀘스트 공략에 조금 시간이 걸리므로 팔릴 만한 상품입니다. 특히 전송 가방은 대상 몬스터의 리젠을 여러 번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적당히 가격으로도 구입하는 플레이어가 많습니다. 그렇다고해도 가격 자체는 소모품 가격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기분 전환용 방법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도시 무역 퀘스트

비전투

 퍼블리시 86에 추가된 퀘스트로 도시에서 도시 간의 무역을 하는 퀘스트입니다. 주문서를 얻고, 주문서에 표시된 물건을(NPC로부터 구입해서) 주문서에 채워서 특정 도시로 갖다주는 것만으로도 주괴, 나무, 가죽, 마법부여 재료나 기타 각종 보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문 물품은 대부분 NPC로부터 구입가능한 것이고, 문게이트를 통해 이동하면 되기 때문에 탈 것과 약간의 돈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배달지가 마음에 안들거나, 주문품이 마음에 안들면 퀘스트를 취소하고 다른 도시에 가서 퀘스트를 새로 받아도 됩니다

 특히, 장물아비 슬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보상품인 초월의 두루마리는 기술에 따라 비싸게 팔리기도 하고,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는 슬림의 그림자 장막 (Slim’s Shadow Veil)은 10억이 넘는 가격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무역퀘스트를 하는 자세한 방법은 EM Hanarin님 블로그 http://ultimaonline.kr/157 를 참고해주세요



중급


 

유인원 사냥

전투

 Painted Caves있는 troglodyte(유인원)을 죽이고 전리품을 수집하는 방법입니다. troglodyte는 죽인 후 리스폰 시간이 짧기 때문에 돈을 룻하는 속도가 못 따라갈 정도입니다. 사전에 룻용 매크로를 짜두면 좋을 것입니다.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있는 영장류 학살자 무기의 대명사인 영혼의 탐닉자(Soul Seeker)를 준비할 수 있으면 무쌍 상태를 유지할 수 있지만, 던전 깊숙이 있는 lurg(검은 유인원)과 grobu(검은 곰)이 접근하면 아비규환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량 주문서(BOD)

비전투

 대장장이나 재봉 기술이 0.1 이상이면, 대장장이, 재봉 NPC에게 기술 수치에 따라 대량 주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량 주문은 NPC에게 무작위로 지정되는 장비, 품질, 재료, 갯수로 의뢰를 받고 대량 주문서에 해당 물건을 넣은 후 NPC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그 요청에 상응하는 보상을 얻을 수있는 시스템입니다. 

 보상으로 받는 돈은 미미하지만 룬문자 도구(Runic) 및 단련의 분말(Powder of Fortifying)등은 가치가 있어서, 이것을 플레이어에게 판매하는 것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주문은 3장까지 연속으로 받는 것이 가능하지만, 그 이후에는 1장 받는데 6시간 필요, 18시간이 지나면 다시 3장을 연속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대량 주문서를 반납하면 대기 시간이 초기화되어 새로운 주문서를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뇌물 시스템이 도입되서 NPC에게 돈을 지불하는 것으로 등급(재료, 수량, 품질)을 상승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마법부여 재료(생산)

비전투

 마법부여 재료는 무기나 방어구에 마법부여 기술로 마법 속성의 최대값을 붙이는 경우에 필요한 재료를 말합니다. 필요한 재료는 마법 속성마다 정해져 있고, 얻는 수단으로 전투, 생산, 채취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기, 마법의 피해 증가 속성을 붙이는 수정 조각(Crystal Shard)은 벌목 기술로, 최고 무기 기술 사용을 부여하는 섬세한 저울(Delicate Scales)은 낚시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 없이도 돈 벌라는 의미에서 원예(식물 키우기, Gardening)로 수확할 수있는 (Seed of Renewal), 낚시로 낚을 수 있는 (White Pearl) 등도 있습니다. 

 마법부여 재료는 얻는데 시간이 꽤 걸리므로, 종류에 따라 잘 팔리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이 별로 하고 싶어하지 않는 일을 하고, 수요가 많다는 점에서 돈버는 방법으로 매우 안정적일지도 모릅니다. 

 현질 아이템으로 도입된 (Raised Garden Bed)은 씨앗만 심으면 식물이 돌보지 않아도 알아서 자라므로 편하게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뿔가죽, 미늘가죽

전투

 초급에서 설명한 가죽 모으는 것의 상위 호환입니다. 장비품와 전투 기술을 향상시켜 뿔 가죽과 미늘 가죽을 얻을 수 있는 몬스터를 사냥하는 방법입니다. 뿔 가죽은 주로 해룡계에서 나오지만, 그 이외에 터머 필드의 high plains boura와 파충류계 몬스터도 줍니다. 

 미늘 가죽은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용족(Dragon)에 해당하기 때문에있는 어느 정도의 캐릭터 능력과 조작 기술이 필요합니다. 용족 던전인 비겁의 던전(Destard)은 매우 강력한 Greater dragon이 있기 때문에 Dragon만을 노리기엔 힘듭니다. 그래서 Ice 던전에 있는 white wyrm을 사냥합니다. 이곳은 안정된 장소에 1마리만 스폰되고, 게다가 리스폰  간격이 적당해서 안정적인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해도 용족임에는 변함이 없으므로 어느 정도의 능력과 조작 기술이 필요합니다


일쉐나 영장류 사냥

전투

 일쉐나 정직(Honesty) 문게이트에서 오른쪽(북동) 방향에 있는 다리 건너의 cyclopean warrior, ettin, titan을 사냥하는 방법입니다. 

 cyclopean warrior와 ettin은 마법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쉐나의 특성상 파라곤이 정기적으로 발생하므로 그들을 처리하면서 안정적인 전투를 하기 위해서는 그에 상응하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근접 전투 직업에게는 "유인원 사냥"과 비슷하므로 파라곤 상자 등이 목적이 아니라면 파라곤이 없고 쉽게 빠져나갈 수 있는 유인원이 안전도나 안정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블러드 던전

전투

일쉐나 영성(Spirituality) 문게이트에서 산을 오른쪽으로 끼고 북동 방향으로 가면 블러드 던전(Blood Dungeon)의 입구가 있습니다. 

이 던전은 전체적으로 몬스터의 개체수가 적은 대신 succubus, balron, blood elemental같은 강적과 1대1로 싸울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 때문에 전투에 집중하는 것이 가능하고, 위급 상황이 되었을 때 빠지기 쉬워서 안정적인 사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상급 수준에 도전하려는 전사 플레이어에게는 난투 및 조작 방법 등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금전 효율 이상의 이득이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파라곤이 출현할 가능성이 있고, 특히 바론 파라곤을 상대하려면 상당한 능력이 필요합니다. 바론 파라곤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정도가 되면 틀림없이 전사로서 상당한 수준이 되었을 것입니다.


서큐버스 사냥

전투

 토쿠노의 용기(Isamu)의 섬에 있는 FanDancerDojo 하층에 위치한 succubus를 사냥해서 1마리당 약 1000gp 돈을 수집하는 방법입니다. 

 서큐버스가 스폰되는 곳 근방에는 다른 몬스터가 없으므로 1~2 마리를 조금 떨어진 곳에 유도해두면 1대1로 안정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서큐버스는 높은 지능과 높은 수준의 마법을 사용하지만 체력이 적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고, 냉기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냉기 속성의(혹은 무기축복) 악마 학살자 무기로 안정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카르마는 낮고, 명예가 높기 때문에 카르마, 명예, 명예의 미덕을 얻기에도 좋은 사냥터입니다


챔피언에서 돈줍기

전투

 챔피언은 단계적으로 나타나는 많은 일반 몬스터를 처치하고, 마지막에 출현하는 챔피언(보스)를 처치한다는 흐름과 그 지역 일대의 총칭입니다. 

 단계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제한 시간 내에 많은 수의 일반 몬스터를 처치해야 하므로 시체의 전리품을 확인할 여유가 없어 돈을 가진 채 방치되고있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어차피 사라져 버린다면 몰래(혹은 대놓고) 룻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일반 몬스터가 근처에 계속 스폰되기 때문에 일정 전투 능력이나 다른 능력 등 대책이 필요합니다. 

 마지막 단계인 보스를 처치하면 처치한 장소를 중심으로 바닥에 돈 더미가 대량으로 뿌려지기 때문에 그것을 줍는 것도 가능하므로, 전송 가방이나 자이언트 비틀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챔피언에 참가하지 않고 돈만 가져가는 행위나, 챔피언 진행 중일때 말도 없이 끼어드는 것을 싫어하는 플레이어도 많습니다. 타이밍을 봐서 말을 걸어서 상대방에게 허락을 받거나 상대방을 안심(?)시키도록 합시다. 펠루카의 경우 문답무용으로 다른 플레이어로부터 공격받을 수 있어서 위험할 수 있으므로 조심합시다.


보물찾기

전투

 몬스터 시체에서 가끔 보물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파라곤 상자에는 그 몬스터가 주는 것보다 한 단계 높은 레벨의 지도가 반드시 1장 들어 있습니다) 이 지도를 보면서 보물상자를 찾고 돈, 마법부여 재료, 장비품 등을 구하는 일을 보물찾기 또는 트레저 헌팅이라고합니다. 

 보물 상자를 캐냄과 동시에 보물을 지키는 가디언 몬스터들이 출현하고, 모두 처치하지 않으면 보물 상자를 열지 못하므로, 처치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6레벨 이상에서는 ancient wyrm과 balron 같은 강한 몬스터가 출현합니다. 중급 수준으로 구분하고있는 것은 1~4(높아도 5까지)레벨까지이며, 6레벨 이상은 확실히 상급 수준이 되므로 주의하십시오.

 한때 위험과 수익의 균형이 맞지 않아, 취미의 영역이었지만, 최근에는 방어구 강화제나 마법부여 재료, 새로운 마법 속성 등으로 보물 상자 본래의 가치를 되찾고 있습니다. 특히 위조 사면장(Forged Pardon)은 PvP플레이어들에게 수요가 있고, 아틀란틱에 수출용으로 히트 상품입니다. 보물찾기 과정은 채광, 자물쇠 따기 등 관련 기술이 필요하므로, 보물찾기 전용 캐릭터로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보물찾기와 관련된 내용은 http://uocraft.tistory.com/37 를 참고해주세요


제왕의 무덤

전투

 터머의 홀리 시티 북쪽과 스테지언 어비스를 연결하는 제왕의 무덤(Tomb of Kings)은 undead guardian이라는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1마리당 1200gp정도를 주므로 비교적 쉽게 처치할 수 있기 때문에 돈벌이로 적당합니다. 또한 강령술의 시약을 대량으로 갖고 있으므로 안전하게 룻할 수 있다면 상당한 양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근방에 silver serpent가 있는데 오직 제왕의 무덤에 있는 것만이 주문 전달을 부여하는 마법 재료인 Silver Snake Skin을 주기 때문에, 벤더 등에 판매하면 돈이 됩니다.

 좌우 골방의 문은 입구에 설치되어 있는 레버를 더블클릭하면 일정 시간 열립니다. 그리고 입구에서 통로 부분에 있는 마법 장벽은 왼쪽 간판 앞에서 "Ord", 오른쪽 간판 앞에서 "Anord"고 말하면 일정 시간 해제됩니다.



상급


해전

전투

 갤리온 선박을 이용하여 해적선이나 상선을 공격해 각종 재료나 방어구 강화제 등을 얻는 방법입니다. 해당 NPC 선박을 바다에서 발견, 대포로 상대의 배를 파괴, 선원을 처치, 마지막으로 상대 배에 올라가 재료 등의 전리품을 빼앗습니다.

 또한 도시 시장으로부터 퀘스트를 받은 후 해적선 선장을 체포해 퀘스트 NPC에게 전달함으로써 오크 선박 증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증서는 1부터 8까지 8종류가 있습니다. 증서는 파티원이면 받을 수 있는 확률이 생기므로 참가자가 많을수록 모을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퀘스트 받은 후에는 항해 중 배를 소형화해서 백팩에 넣을 수 없으며, 목적 지역에 리콜 같은 이동주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항해 시간도 길고, 선박 수리 등에도 비용도 들기 때문에 그다지 효율적인 돈벌이는 아니지만, 해전이라는 낭만과 재미, 해전에서만 구할 수있는 아이템들도 존재하고, 배를 타야만 잡을 수 있는 보스몬스터도 있습니다.

마법부여 재료

(에센스)

전투

 어비스미니보스챔은 챔피언 시스템을 소규모로 마든 것으로, 칠흑의 심연(Stygian Abyss) 안에 11개의 지역이 존재합니다.

 미니 보스 영역의 몬스터들은 일반적인 전리품뿐만 아니라, 그 지역에서만 나오는 마법부여 재료인 에센스를 갖고 있습니다. (보물 찾기에서도 랜덤 종류의 에센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1,2단계는 비교적 쉬운 편이고, 단계마다 재료를 10~15개 정도 모을 수 있습니다.

 재료를 모으는게 조금 귀찮은 일이라 장비품을 제작하려는 플레이어와 전투능력이 약한 플레이어가 원하는 경우가 있어서, 벤더의 판매율 및 브로커의 환금성도 높고, 종류에 따라 적당한 가격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투를 계속하다보면 3단계와 미니보스를 미니보스가 나타나고, 영역마다 난이도에 차이는 있지만, 대체로 높은 전투 능력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칠흑의 심연 들어가기 위해서는 칠흑의 심연 확장팩을 구입해야하고 입장 퀘스트를 해야합니다.

마법부여 재료

(필드)

전투

 마법부여 재료(에센스) 전투가 어려워 안정적으로 할 수 없는 경우 터 머 필드 맵에 위치한 몬스터에게서도 여러 종류의 마법부여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터 머 필드에 존재하는 빨간 이름의 보이드 몬스터들로부터 (Void Orb)를 구할 수 있습니다.(Shame 던전의 unbound energy vortex에게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근접 전사가 사용하는 무기에 높은 수준의 흡수 속성을 부여하는 마법부여 재료로 수요가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보이드 몬스터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슬라임처럼 한방에 처치할 수 있는 것부터 강한 몬스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로얄시티 북쪽에는 high plains boura가 있는데 저항 속성을 부여할 수 있는 마법부여 재료인 (Boura Skin)을 무조건 1개씩 줍니다. 그외에도 raptor와 trapdoor spider에게서도 마법부여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전투

or

비전투

 광석을 주괴로 만들어주는 파이어 비틀(fire beetle), 짐을 넣고 탈 수 있는 자이언트 비틀(giant beetle), 갑옷을 입히면 받는 피해를 줄여주는 스웜프 드래곤(swamp dragon) 등은 애완동물의 고유 능력이 도움이 때문에 조련사 이외에도 전사, 광부 등 다양한 플레이어에게 수요가 있습니다. 그런 애완 동물을 길들여서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쿠시데(cu sidhe)와 히류(hiryu)는 레어 색상이 있고, 그런 레어 색상은 적당히 고가로 거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파이어 색 쿠시데(cu sidhe)는 20억이 넘는 가격에 거래되서 일확천금을 노릴 수 있습니다.

 현재 UO는 거래 게시판이나 뉴마진시아의 애완 동물 브로커 시스템 등을 이용해서 애완동물을 거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브로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Gothic이나 Rustic 테마 팩을 구입해야 합니다.

Miasma 사냥


전투

 말라스의 Lybyrinth 던전에 있는 전갈 몬스터인 Miasma를 사냥하는 방법입니다. Miasma은 named로서 일반 몬스터보다는 강하지만, 전투 능력이 어느 정도 있으면 전갈 학살자가 통하고 화염 약점이라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습니다. 1마리당 2000gp 이상의 많은 돈과 MAF, 6레벨 보물지도가 들어있는 파라곤 상자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로우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5레벨 독, 급소 공격(Mortal Strike)등을 사용하고, 이동 속도가 빨라 도망가기가 쉽지 않는 등 방심할 수 없는 구석도 있습니다. 특히 주의할 점은 근처에 있는 렙탈론(Reptalon)이나 Rend의 경우, 기본적으로 강하기도 하고, 전갈 학살자와 천적관계이므로 주변에 있다면 다시 깊숙한 곳으로 유도하거나, 사냥터를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렙탈론이나 Rend를 오지 못하게 하기 위해 가급적이면 벽의 반대편인 암석이 있는 쪽에서 사냥하도록 합시다.

탐욕의 던전 3층

전투

 리뉴얼된 탐욕의 던전(Covetous) 3층에는 외형은 일반 몬스터이면서 전반적으로 강화된,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이 몬스터를 쓰러 뜨리면, 일정 확률로 탐욕의 던전 유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탐욕의 던전 유물에 대해서는 http://uocraft.tistory.com/105 를 참고해주세요.

블랙쏜 유물 모으기

전투

 블랙쏜 던전에 있는 몬스터들을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가방안에 빨간색의 블랙쏜의 문장 하위유물이 들어옵니다. 그것들을 모아 던전 입구의 계단을 올라가면 있는 NPC에게 반납해서 블랙쏜 유물(상위)로 바꿀 수 있습니다.

 블랙쏜 유물은 반납 점수에 따라 다르지만, 100개짜리 유물들은 비교적 고가에 거래됩니다. 하위유물을 상위유물로 바꿔서 팔아도 좋지만, 100개를 모으는 데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그리고 구매자가 원하는 스타일로 뽑을 수 있도록 하위유물을 10개나 20개 단위로 묶어서 파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왼쪽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블랙쏜 던전에 서식하는 몬스터들의 종류와 위치가 적힌 지도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보스급


 UO에는 많은 보스 몬스터가 존재하지만 항상 근접전으로 처치해야 하는 유형, 순수하게 강력한 유형, 장비 내구도를 줄이는 특수 유형, 파티하지 않으면 도전조차 할 수 없는 유형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 중에는 솔로잉이 가능한 보스도 존재하지만, 기본적로 2인 이상의 파티 공략을 전제로 설명합니다.

 보스의 돈벌이 효율은 유물(Artifact)에 따라 크게 좌우되며 유물을 획득하지 못하는게 몇 번 반복한다고 가정하면 초급보다 못한 효율이 되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보스의 돈벌이 효율은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것의 평균에 있지만, 그것도 참가 인원이나 보스 소환 작업 등의 난이도에 좌우되는 것도 있어서, 어렵다고해서 꼭 돈벌이가 잘 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파스챔

전투

 챔피언을 솔로로 혹은 여럿이 진행해서 레플리카 및 파워스크롤을 노리는 방법입니다. 파워스크롤은 펠루카 지역에서만 얻을 수 있기 때문에 PK나 가로채기 등의 위험이 항상 존재합니다.

 대량의 일반 몬스터를 제한 시간 내에 처치하고, 보스를 처치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파워스크롤은 레어 아이템보다 훨씬 출현하기 쉽고, 기술의 최대 한계치를 올리는 비싼 물건이므로 솔로나 지인끼리 할 수 있게 되면 든든한 돈벌이 방법이 될 것입니다

경멸의 던전

전투

 던전 리뉴얼의 일환으로 트라멜의 경멸의 던전(Despise)가 변화되어, 기존과는 전혀 다른 시스템의 던전이 도입되었습니다. 포켓몬처럼 던전에 있는 몬스터를 포획해 레벨을 올린 다음, 보스와 전투시키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보스에게 일체의 공격을 가할 수 없고(보스 옆에 있는 wisp은 공격 가능합니다), 포켓몬에 대한 지원(힐 등)만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플레이어의 전투 능력은 필요 없으며, 유물 중에는 좋은 것이 포함되어 있어서, 너무 전투적이지 않은 사람도 즐길 수 있는 보스전입니다. 그러나 혼자 한다면 타임오버(제한시간 1시간)가 될 수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고, 솔로잉이 불가능하므로 샤드에 따라서는 존재조차 잊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유물이 가방으로 들어오고, 전투능력이 낮은 사람도 참가할 수 있고, 고가의 유물도 나오기 때문에 여럿이 즐기기에 좋은 콘텐츠일 것 같습니다.

UOML 보스

전투

 ML 보스를 처치해 각종 전리품과 높은 제작 보너스(혹은 학살자) 부적, ML재료, 유물 등을 얻는 방법입니다. 보스는 그 이름처럼 일반 몬스터와 차원이 다르게 강하고, 처치하기 위해서는 높은 기술과 지식, 그리고 무엇보다 풍부한 경험이 필요하며, 특히 솔로로 공략하기 위해서는 대상에 따라 몇가지 어려움을 극복해야 합니다.

 기존에 마법부여 재료로 녹이는 정도의 가치였던 전리품 장비품들이 Publish86 이후 새로운 마법 속성을 기준으로 한 새로운 전리품 시스템이 도입되어, 전리품 장비품들의 가치가 부활했습니다. ML재료는 제작아이템 중에 가치있는 것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치가 있는 것과 거의 없는 것으로 나뉘었습니다.

 전리품 시스템의 변경에 의해 높은 가치가 있는 전리품을 찾을 수 있게 되었지만, 기본적으로 특정 보스에게서 구할 수 있는 고유한 유물로 고소득을 노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모든 ML보스에게서 나오는 진홍빛 앞치마(Crimson Cincture)는 성능이 매우 좋고, 실용성이라 비싼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ML보스는 던전 내에 있는 특정 몬스터로부터 열쇠를 모은 후 전용 컨테이너에 열쇠를 넣은 후 보스 구역으로 이동해서 싸우는 형식으로, 열쇠를 가진 사람과 그 파티원 이외에는 들어갈 수 없습니다. 누군가가 보스와 전투 중인 경우에는 보스 영역에 들어갈 수 없고, 대기자가 되지만, 현재는 인구 감소로 대기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UOSA 보스

전투

 열쇠를 모아 보스 구역으로 이동해서 전투를 한다는 점에서는 ML 보스와 같지만(slasher of veils 과 navrey night-eyes는 전용 구역이 아닌 필드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전리품의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1가지 보스에 대해 전용 구역이 3개가 존재하기 때문에 대부분 순서를 기다리지 않고 도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처치했을 때 전투에 참여하여 룻권한이 있는 사람의 가방에 직접 유물(SAAF)이 들어오고, 가끔 +3.0 초월의 두루마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UOHS 보스

(코르굴)

전투

 성난 파도(High Seas) 확장팩에서 도입된 컨텐츠로, 플레이어는 해상의 어딘가 출현하는 Soul Binder 섬에 갤리온 선박을 타고 가, 해적들과 보스인 Corgul the Soulbinder를 처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섬의 위치는 항상 변화하고, 탐욕의 던전(Covetous)의 2층과 3층 사이의 통로에 있는 제단에 보물지도(레벨 상관없음)와 세계지도(World Map)을 사용하면 섬의 위치를 기록한 지도를 얻게 됩니다. 이 지도에 나타난 Soul Binder섬은 갤리온 선박을 타고서만 들어갈 수 있으며, 갤리온 선박에 타기 위해서는 성난파도 확장팩을 구입해야만 합니다. 

 코르굴은 체력 흡수(무기, 뱀파폼, Curse Weapon) 무효이고, 모든 저항값이 높은대다가 강령술 마법도 사용하므로 솔로 공략이 어렵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가 거의 필수입니다.

UOHS 보스

(스칼리스)

전투

 성난 파도(High Seas) 확장팩에서 도입된 컨텐츠로, 배를 타고 나가 (Fabled Fishing Net)를 바다(육지 근처가 아닌 육지로부터 멀리 떨어진 바다)에서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Uoguide에서는 GM 낚시꾼일 경우 25%라고 하는데, 낚시 기술이 없어도 나옵니다) 나타나는 Osiredon the Scalis Enforcer를 처치합니다.

 코르굴과 마찬가지로 체력 흡수가 무효이고, 모든 저항값고, 강령술 마법을 사용합니다. 드랍 템 중 Small Soul Forge가 고가에 거래가 됩니다.

엑소더스

전투

 엑소더스 드랍 유물 중에서 용맹 훈장 두루마리는 기존 255이었던 스탯 총합 한계를 260로 올려주는 템으로, 파워 스크롤이나 스탯 스크롤과 비슷한 수요가 있습니다. 드랍률도 ML보스 유물에 비해 높고, 백팩에 직접 들어오므로 참가자가 여럿이어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파티를 결성하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는 시스템(최소 2인 이상이어야 가능)이 최대의 특수 공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열쇠도 1인 1세트 준비해야 하며, 주최자가 혼자 열쇠를 모은 후, 사람들에게 참여를 호소하는 방식으로 힘든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길드원들과 함께라면 열쇠 모으는 과정에서부터 즐길 수 있고, 유물도 여럿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즐길 수 있는 분위기의 콘텐츠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림자 요새

전투

 전설의 시대(Time of Legend)확장팩에 추가된 던전입니다. 보스가 있는 옥상에 가기 위해서는 5가지 관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관문 통과는 개별적으로 체크되므로 시간이 날때 혼자 클리어하고, 옥상만 파티로 참여하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관문 통과를 하나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관문을 몇 개 통과한 파티에 참가할 경우 혼자만 통과하지 못한 관문이 있다면 옥상에는 함께 가지 못합니다.

 관문 중 주점의 경우, 파티인원이 많을 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므로 주점은 각자, 혹은 파티를 나누어 클리어하고, 나머지 관문을 파티로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유물은 각자 배낭에 들어오고, 여마법사의 양각 장식(Enchantress' Cameo)이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그 이외에도 좋은 유물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림자 요새의 각 관문 진행 방법은 http://ultimaonline.kr/400 참고하세요


파멸의 던전

 전투

 퍼블리시96에서 파멸의 던전(Doom)의 드랍 유물과 몬스터 AI등이 변화되었습니다. 

각 방에 존재하는 중간보스 5종류와 최종보스인 Dark Father를 처치하는 방식입니다.

최종보스 뿐만 아니라 중간보스들도 낮은 확률로 유물을 (가방에)주기 때문에, 참여인원이 어느정도 있는게 좋습니다.

 중간보스들과 Dark Father가 스폰되는 수는 전투에 참여하는(중간보스의 경우 방에 들어간) 플레이어 수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Fleshrenderer가 있는 두번째 방은 1~2명의 플레이어만 들어가고 나머지는 밖에서 대기하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특수한 방법


 집 붕괴 대기

비전투

 UO의 집은 계정이 끊기면 부패가 진행되고, 결국에는 무너지게 됩니다. 이때 집안에 있던 아이템들이 바닥에 떨어져 누구나 줏을 수 있습니다. 그런 아이템 중에는 고가의 아이템이 포함되는 경우도 많고, 지금은 구할 수 없는 귀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UO는 인구수가 많은 특정 샤드가 아니면 일반적으로 집을 짓는데 어려운 것이 아니라 원하는 위치에 언제든지 집을 지을 수 있어서, 일반적으로 부동산 가치라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만, 루나 성내 같은 일등석에 있는 집이 무너진 경우 그곳에 집을 지어서 판다면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집의 부패는 단계가 설정되어 있고, 간판을 클릭하면 부패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집 상태를 체크하면서 브리타니아를 배회하는 플레이어(하우스 헌터)도 있습니다.

 집이 무너질 즈음에 바닥에 떨어진 아이템을 다양한 플레이어가 차지하는 과정은 반드시 평온한 전개를 맞이하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큰 이익이 걸려있다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입장이나 생각을 가진 플레이어들이 대거 모이는 일도 드물지 않으므로, 그런 점을 감안해 충분히 검토한 후 참여에 대해 차분히 생각하고 결정할 것을 추천합니다.

서버간 무역

비전투

 14년 보상 아이템으로 받을 수 있는 샤드 이동 방패에서 일정 기간마다 얻을 수있는 이동 토큰과 현질 아이템으로 판매되고 있는 캐릭터 이동 토큰을 사용하여 다양한 서버 사이를 오가며 아이템 시세 차이를 이용하여 돈을 버는 방법입니다.

 이동 방패에서 제공하는 이동 토큰은 계정 귀속이고, 계정 연차에 따른 상품 사용 제한이 폐지된 현재 14년차 이상인 계정은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질 아이템의 이동 토큰은 현금으로 사던지 게임 내에서 골드로 사던지 막 지르기엔 부담스러운 가격이기 때문에 제한된 플레이어만 효과적으로 가능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인 서버의 시세와 해외 서버의 시세 등을 시시각각 파악하면서 이익을 계산하고 해당 상품을 사들이는 등의 투자가 필요하는 등, 아마추어는 하기 힘든 고난이도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新UO職業案内所 https://www48.atwiki.jp/uo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