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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파인먼트) 저항이 방증보다 좋은 이유!

리파인먼트를 통해 저항 상한 혹은 방증 상한을 올릴 수 있습니다.저는 몬스터 사냥(PVM)할 때는 방증을 내리고 저항을 올리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그 이유는 방증은 오를 수록 효율이 떨어지는 점감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아래는 기본 공격 성공률 공식입니다. ( 공격성공률 ) = 50 × { ( A1 + 20 ) / ( B1 + 20 ) } × { ( A2 + R2 + 100 ) / ( B2 + 100 ) } A1 : 공격자의 무기 기술A2 : 공격자의 공격 성공률 증가 수치. 상한 45B1 : 공격받는 사람의 무기 기술B2 : 공격받는 사람의 방어 확률 증가 수치. 상한 45R2 : 가고일 종족 보너스 (+5) 예를 들어 상대 몬스터와 나의 무기 기술이 120으로 같고, 몬스터의 공격 성공률 증가를 0으로..

방어구별 특성

특성방어구는 저항 수치 등 아이템에 붙어있는 속성 외에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명상 불가명상 불가 방어구를 1 부위 ( 머리, 목 , 팔, 손 , 다리, 몸 )라도 장비하고 있으면, 명상 기술을 사용할 수 없고 명상 기술에 의한 마나 재생 0 이됩니다. 명상 가능 방어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금속 : circlet 계열 , gargoyle necklace , gargoyle earring가죽 : leather 계열, samurai, ninja leather 계열, leaf 계열, gargoyle leather 계열 천 : 모자, 마스크, gargoyle cloth 계열나무 : 없음석재 : 없음 마법사 갑옷 속성의 추가 / 제거명상 불가의 장비품에 마법사 갑옷 속성이 있으면 명상이 가능해집니다명상 불가..

아이템 2016.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