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실 토막지식

동물 조련술 마스터리의 전투훈련

uocraft 2016. 5. 7. 16:12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동물 조련술 마스터리의 전투훈련에 대해 하나린님 홈페이지(http://ultimaonline.kr/387)에는 아래와 같이 설명이 되있습니다.

전투 훈련 (Combat Training) - 동물 조련사가 자신의 동물 조련술, 동물 지식과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자신의 애완동물에게 전투에 대비해 전투 능력을 추가할 수 있게끔 합니다.

고취 (Empowerment) - 애완동물이 물리 피해를 입게 되면 고취 상태에 돌입하게 되며, 5초동안 어떤 물리 피해를 받게 되면 애완동물에게 축적됩니다. 고취 상태 다음엔 애완동물이 10초동안 발산 상태로 돌입하여 축적된 피해를 기반으로 피해 증가와 주문 피해 증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모두 함께 (As One) - 주인근처에 있는 애완동물들이 피해를 나눠받게 합니다.

광전사 (Berserk) - 애완동물이 피해를 입게 되면 분노를 얻게 되며, 8초동안 물리 피해가 증가하고 받는 모든 피해가 감소하게 됩니다. 분노 상태에 있는 동물은 은신할 수 없게 되며, 애완동물이 받는 모든 치유 효과가 감소합니다. 한 번 광폭화 상태에 들어간 뒤 다시 광폭화 효과를 받으려면 60초의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피해 삼키기 (Consume Damage) - 애완동물이 물리 피해를 입게 되면 피해 삼키기 상태로 돌입하게 되며, 5초동안 어떤 물리 피해를 받게 되면 애완동물에게 축적됩니다. 이후 발산 상태에 돌입하게 되면 애완동물은 10초동안 축적된 피해를 기반으로 공격 성공률과 (체력)재생에 추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저도 조련사 캐릭을 갖고있는데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동물학 110 조련술100, 조련술 마스터리 3레벨상태에서 티라노사우르스 렉스를 상대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실험도중 마스터리만 사용하고 그외 전투에 도움이 되는 어떠한 행동도 하지않고 지켜보기만 했습니다.

먼저 마스터리 사용하지 않은상태
약 40초만에 드래곤이 죽어버립니다. 죽을때까지 가한 데미지는 약400. 

고취 (Empowerment) 를 걸어보았습니다.

10분동안 싸움을 시켰으나 드래곤은 죽지않고 대등하게 싸웠습니다.
10분동안 가한 데미지는 약6791정도

광전사 (Berserk)
약1분30초동안 약961의 피해를 주었습니다.
피빠지는 속도는 아무것도 걸지 않았을때와 비슷한듯. 피가 12%정도되서 용이 살려고 자힐해서 20프로까지 오르고 그랬습니다.

피해 삼키기 (Consume Damage)
10분동안 싸움을 시켰으나 피가 거의 닳지 않았습니다. 아니, 닳았는데 금방 회복되었습니다.
10분동안 약 7000의 데미지를 주었습니다.

결론
동물학 110 조련술 100 3레벨마스터리에서
광전사 (Berserk)가 발동하면 약 20%정도의 데미지 증가효과와 아주 약간 탱키해진다. 그러나 쿨이 60초라 효율은 그닥.
고취 (Empowerment) 와 피해 삼키기 (Consume Damage) 는 효과가 비슷하다.
고취는 데미지와 마법 데미지를 증가시켜준다는 설명이지만, 어째서인지 탱키해진다. 용이 자힐한것도 아닌데.
피해삼키기는 체력재생효과때문에 슈퍼탱키해진다. 공격성공률이 높아져서 그런지 주는 피해량도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고취에 뒤지지 않는다.
가장 실용적인 것은 피해삼키기인듯. 슈퍼탱키해지고 딜량도 잘나온다. 고취는 피해삼키기보다 체력이 약간 더 많이 닳고, 쿠시데처럼 마법을 사용하지 않는 애완동물도 있으니 피해삼키기에 밀리는듯.

기타
전투훈련을 유지하는 동안에는 마나가 소모된다. (바드마스터리처럼)
전투훈련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조련술 스킬이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