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력의 숫돌(Whetstone)로 돈벌기
쉐임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탈력의 숫돌(Whetstone)을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탈력의 숫돌은 무기 제작시 붙는 데미지 증가옵션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데미지 증가옵션을 왜 제거하느냐?
상점제나 일반품질의 경우 마법부여 한계치가 550이지만, 고급품질은 600이기 때문에
요즘은 장비가 좋아져서 무기를 제외한 악세, 망토, 다리, 부적 등으로 데미지 증가 100% 맞춘후
데미지 증가 옵션을 제거하고 무기에 다른 옵션을 마법부여하기 위해서입니다.
(주의. 탈력의 숫돌은 마법부여하기전에 무기에 발라야합니다)
탈력의 숫돌은 상당히 고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대량으로는 500만에 거래되는 것 같으니 최저값이500만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아틀란틱샤드 벤더검색
(벤더에 500~600만정도 올리면 잘팔릴듯)
탈력의 숫돌을 얻으려면 먼저 쉐임던전포인트를 얻어야합니다.
쉐임던전포인트는 캐릭터 메뉴에서 Loyalty Rating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쉐임던전포인트는 쉐임던전내의 몇몇 몬스터들을 잡으면 Crystal of shame이라는 아이템이 시체에 있는데(100퍼센트 주는게 아니라 없을때도있음), 이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전사의 경우 쉐임던전 4층의 unbound ev를 잡는것을 추천합니다. 높은 확률로 Crystal of shame을 5개나 주고(주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마법을 사용하지않고 근접공격만 하기 때문에 잡기 쉽고, 임뷰재료도 줍니다.
쉐임던전포인트가 60이 되면 이제 각 층의 보스들을 소환해서 잡은 후 탈력의 숫돌 재료를 모아야합니다.
트람멜의 경우 보스를 잡아도 탈력의 숫돌 재료템을 100% 주지않습니다. 반면, 펠루카에서는 보스를 잡으면 재료템을 100%줍니다.
그럼, 어디서 보스를 잡아야 할지는 말하지 않아도 알겠죠?
1층보스 소환하는데 10포인트, 2층보스 소환하는데 20포인트, 3층보스 소환하는데 30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한 번 소환하고 나서는 6분이 지나야 다시 소환할 수 있습니다.
1층 보스 소환 장소
1층 보스 위치
1층 보스가 주는 재료템
2층은 보스가 강건너에 있으므로 텔레포트 스크롤(왔다갔다 2개)을 준비해서 강을 건너야합니다.
2층 보스 소환 장소
텔레포트 스크롤로 강 건너편으로 이동
2층 보스 위치
2층에서 3층 가는 길이 막혀있습니다. 그럼, 그 앞에 있는 a cave troll the wall guardian을 처치하면 길이 뚫립니다.
3층의 경우 잡몹이 많기때문에 명예의 미덕을 사용해서 보스만 잡고 빠져나옵니다.
3층 보스 소환 장소
3층 보스 위치
3층 보스가 주는 재료템
보스를 잡고 룻한 재료템을 모아 더블클릭하면 탈력의 숫돌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