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13

2018. 2. 26. 악명높은 PK를 잡다

오랜만에 일기입니다.아리랑에는 악명 높은 PK인 Nazgul이 있습니다.이녀석은 스타룸에서 에너지 필드와 화염 필드를 까는 트랩을 쳐놓고 챔이 끝나고 스타룸으로 오는 사람들을 죽인 후 파스를 룻해갑니다.어제 나즈굴이 스타룸에서 트랩치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전투!어찌어찌해서 잡았습니다. 짜릿한 이맛! PvP에 눈을 떠버렸?? 전에 일기로 쓰지 못했던 스샷들 2월 18일 SA악마챔. 이것도 이제까지 한 번도 하지 않았던 것인데 첫트.한 번도 죽지 않고 무사히 종료! 2월 22일 아티코님 펫 키워드리는 도중.벽에 끼어있는 누군가의 자이언트 비틀. 2워 22일 로망클럽님들과 코르굴. 새시가 필요해서 갔었는데 새시가 나와서 굿

울온잡담 2018.02.27

울온 계정찾기, EA계정에 링크된 울온 계정 링크풀기

울온을 하기 위해서는 계정이 두가지가 필요합니다.하나는 EA계정(혹은 오리진계정)이고, 다른 하나는 울티마온라인계정입니다. 울티마온라인 계정은 울온 접속할 때 사용하는 계정으로, 통상 계정명_uo 라고 하고,EA계정은 게임 결제, 게임타임, 확장팩 등 각종 코드 입력 등 웹 상에서 계정 관리에 필요한 계정입니다. 어쨌든, 저는 두개의 울온 계정을 하나의 EA계정에 링크시켜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울온 계정 한개를 링크를 풀고 다른 EA계정에 링크시킨 후기 겸 울온 계정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울온 계정을 찾거나 링크를 풀기 위해서는 support@ultimaonline.com 로 이메일을 보냅니다. 계정찾기 예제제목: Forgot my account and password내용: I forgot..

게임타임구매 2018.02.24

무사도 80? 120?

일반적으로 부패네크팔라 기술 구성을무기120전술120무사도120방패술60강령술100기사도100해부학100으로 합니다. 변형으로 해부학100 대신 마법저항100을 넣고, 방패술에 해부학60을 넣어서 피해증가를 추구하거나, 벌목술60을 넣어서 피해증가+SPM마나감소를 선택합니다. 여기서 무사도를 꼭 120으로 해야하는지에 대해 고찰해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무사도나 방패술 둘 중 하나가 100이 넘을 경우, 블럭율(몬스터의 공격이 적중 당했을때, 그것을 막아서 피해를 받지 않는 것)이 기본 5%가 제공됩니다.따라서, 무사도가 100이상이면 방패술이 0(엘프)이어도 양손무기를 사용하면 블럭율이 5%가 되어서 적의 공격을 5%의 확률로 막습니다.그런 이유로 무사도가 100이상일 경우 방패술이 0이어도 반격(..

와코쿠 샤드 개발팀 만남과환영행사 질의응답정리

2월 12일 와코쿠 샤드에서 있었던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Dev's Meet & Greet)의 질의응답 정리입니다.의역한거라 이상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Q. "(14주년보상) 샤드이동 방패"의 취득 조건 완화를 희망합니다. 두 달에 한 번만 충전되는 "완화 버전"을 추가하는 등 이동 시스템의 문턱을 낮추는 방향으로 검토 받고 싶습니다. A. 스토어에서 이동 토큰을 구입하십시오. * grins Q. 아틀란틱에서 성 추첨에 당선했지만 버그 투성이로 살 수 없습니다. 이 행사가 끝나면 아틀란의 성 현황을 보러 오세요. A. 나중에 보러갑니다. Q. 다 사용한 20주년 선물 색종이 대포를 재충전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토쿠노 팬 댄서가 주는 오리가미(색종이) 등으로! A. 당분간 재충전시킬 예정은..

울온잡담 2018.02.14

몬스터 시체에 나오는 아이템 갯수 늘리는 방법

몬스터 시체에 나오는 아이템 갯수는 파티의 규모(파티를 맺은 사람의 수)가 클수록 늘어난다고 합니다.(http://ultimaonline.kr/477)그러나 실제로 실험해보진 않았지만, 파티의 규모에 따라 증가하는 아이템 갯수는 미미합니다... 반면 파티를 맺지 않고 몬스터를 잡으면 각자 룻권한을 갖게되고, 원래 몬스터에 나오는 만큼의 아이템 갯수가 각각의 시체에 들어있기 때문에 더 많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몬스터를 잡으면 시체에 10개의 아이템이 들어있다고 칩시다.A와 B 두사람이 파티를 맺고 몬스터를 잡으면 시체에 11~13개의 아이템이 들어있고, 두 사람이 공통으로 룻을 할 수 있습니다.반면 A와 B 두사람이 파티를 맺지 않고 몬스터를 잡고 시체를 열어보면 '다른 시체 ..

2018. 2. 10.다양한 활동

어제는 오랜만에 실컷(?) 울온을 즐긴 밤이었습니다.8시의 EM이벤트에 참가하고 싶었지만, 시간이 안되서 9시쯤 접속. ㅠ 장비님 로망님과 그림자요새 한판.여기서 로망님이 영장류 카메오라는 대박을 터트리셨습니다.장비님은 꽝ㅠ 저는 방패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왠지 이름을 불러서는 안 될 것 같은 그 분(볼드모트)과 로망님과 데파보스. 활통을 기대했으나 가고일 무기가 나왔습니다. 쓰레기통으로... 마무리로 챔 연속3판(로망님 참여O)을 했으나20파스가 하나도 나오지 않는 기적이... ...그러나 20 파스가 나오는 일은 없었다. 옥상에서의 카메오에 올해의 모든 운을 쏟아낸 로망은 이어지는 챔 3회전에서 거짓말처럼 참패를 당했다.

울온잡담 2018.02.11

(추가)기술 숙련을 이용해 기술 수치를 올리는 방법

기술 숙련 능력을 사용하면 기술 수치가 상승합니다.이점을 이용해 기술 숙련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90.0(리얼수치)이후부터 조련술이나, 평화유지, 불협화음, 도발 기술 등을 좀 더 간편하게 올릴 수 있습니다.기술 숙련 능력은 오로지 마나만 소모하므로, 마나 소모 감소, 마나 재생, 명상, 집중 기술 등을 가능한 한 최대로 올려놓으면 좋습니다.기술 숙련 능력은 빠른 주문 시전과 빠른 주문 회복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이것도 최대로 맞춰놓으면 좋습니다. 방법은 기술 숙련 능력을 계속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동물학은 전투 훈련 사용 - 애완동물 타겟 반복 (뜨는 메뉴는 무시해도 상관없습니다) 도발은 고무의 노래 사용(켜기) - 곧바로 고무의 노래 사용(끄기)을 반복 평화유지는고무의 노래 사용(켜기) - 곧바로..

PK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주말에 코스트코 갔다가 정말 오랜만에 아웃백가서 밥먹고 왔는데 운전하랴 돌아다니느랴 피곤해서 밤에 골아 떨어져버렸네요. 내 주말 울온 ㅠㅠ 요즘 챔하다가 피케이에게 공격당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가볍게 써보는 PK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1. 피한다.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피케이들이 활동하는 시간을 피해서 챔을 하든지, 잠잠해질 때까지는 챔을 하지 않습니다.챔이라는게 챔용 무기만 하나 있어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워서 그렇지, 알고 보면 꼭 챔이 아니더라도 쉬우면서도 돈도 벌 수 있는 컨텐츠들이 많습니다.예를 들면 트람멜 데파에서는 체감상 3번당 1번은 아티를 주는데, 아티중에 3천만~4천만하는 비열한 화살통이 있습니다. 다른 아티들도 쓸만하고, 몇백씩 하는 것들이구요.(돈을 버는 다양한 방법에 ..

울온잡담 2018.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