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기술 숙련(Skill Mastery)

기술 숙련(Skill Mastery) 정리

uocraft 2016. 5. 13. 10:3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기술 숙련(SKill Masteries)이란


기술 숙련은 Publish90에 새롭게 추가 된 능력입니다. 

Publish66에서 추가된 바드 마스터리가 폭넓게 확장된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기술 숙련은 기술에 따라 기본 지속 효과가 있고, 활성화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기술 숙련의 등급에 따라 기술 숙련의 효과가 달라집니다.

숙련 입문서에 표시되는 1,2,3편, 숙련의 서 더블클릭을 해서 자신의 기술 숙련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등급일 경우 상위 등급으로 올릴 수는 있지만 3등급 단계에서 1,2등급 단계로 내릴수는 없습니다.




2. 기술 숙련 조건


숙련의 서가 가방에 안에 있고, 숙련 입문서 등을 통해 해당 기술 숙련을 배워야 합니다.

숙련 입문서를 사용하려면 계정이 전설의 시대(Time of legends)로 업그레이드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바드 기술 숙련의 경우 퀘스트를 통해 바로 배워지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불필요)

해당 기술 숙련을 사용하기 위해 전환하려면 해당 기술 수치가 90.0이상이어야 하지만

숙련 입문서를 사용해서 숙련을 배울때는 기술 수치가 없어도 배울 수 있습니다.


3. 사용 숙련 설정 및 전환


숙련의 서를 사용해서 사용할 기술 숙련을 설정해야 합니다. 

설정 방법은 숙련의 서를 원클릭해서 나오는 메뉴에서 숙련 전환을 클릭 후 사용하려는 숙련 앞에있는 화살표를 누르면 됩니다.

해당 숙련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술 수치가 90.0이상이어야 합니다.

한 번에 한가지 기술 숙련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번 숙련 전환을 선택한 후 다시 다른 기술 숙련으로 전환하려면 10분이 지나야합니다.

이 10분에는 로그아웃 시간이 포함되지 않으므로 접속해있는 시간으로 10분이 지나야 합니다.




4. 숙련의 서 구하는 방법


1) 이오돈 문게이트 쪽에 있는 'Hawkwind The Time Lord'로부터 '전설의 적 "퀘스트를 받아 해당 몬스터를 처치

숙련의 서 뿐만 아니라 선택한 기술 숙련 1등급이 보상으로 배워집니다.

2) Britain 음악학교에 있는 NPC로부터 퀘스트를 받아 완료

연주도발, 평화유지, 불협화음이 리얼수치로 90이상일 경우 Britain 음악학교에 있는 NPC로부터 간단한 퀘스트를 받아 완료하면 됩니다.

퀘스트를 주는 NPC는 각 기술별로 다른 퀘스트를 줍니다.

3) PC 벤더에서 구입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달라고 한다.

제 벤더에서 팝니다. ㅎㅎ


5. 숙련 입문서 구하는 방법


1) 챔피언(펠루카, 트라멜 모두), ML보스, 심해보스, Corgul, Scalis 를 처치하면 가방에 들어옵니다

파스와 마찬가지로 등급이 높을수록 나올 확률이 낮고, 펠루카에서는 정의의 미덕을 사용하면 사용한 사람에게도 들어옵니다.

2) "Hawkwind The Time Lord" 퀘스트에서 선택한 숙련 입문서 1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Britain 음악 학교의 퀘스트는 완료와 동시에 그 기술 숙련 3등급이 배워집니다.

숙련 입문서를 사용해서 숙련을 배울때는 기술 수치가 없어도 배울 수 있습니다.


6.. 기타

마나 소모: 마나소모감소 장비품를 입을 경우 마나소모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시약 소모: 일부 마법계 기술 숙련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약이 필요합니다. 시약감소효과가 적용되서 샥감셋을 입으면 시약이 필요없습니다.

매크로 설정: 고전 클라이언트의 경우 Cast spell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 숙련의 서를 더블클릭하면 사용하고 있는 기술 숙련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것을 드래그해서 바탕 화면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마스터리 아이콘도 페이지를 넘겨서 볼 수입니다.

기술 상승

기술 숙련을 활성화할 경우 해당 기술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바드계 기술, 동물조련술을 올리는데 유용합니다. 

기술 숙련을 사용하기 위한 최소기술인 90이후부터는 장비품을 마나소모감소, 마나재생 세팅후 집에서 12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7. 기술 숙련 효과


무기 (무기는 해당 기술의 무기를 장비하고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레슬링은 맨손). 예를들어 공은 최고무기기술 속성의 펜싱,곤봉술 무기를 착용하고 있어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2DSA

명칭

활성 / 기본지속효과

필요한 마나
관련 기술효과의 방향성

시약

게임 내에서 표시되는 텍스트 내용
실험

실제로 테스트해 본 느낌

설명

맹공 Onslaught

활성20
Swordmanship (검술)저항 저하 (세트)없음

검사가 적에게 맹공을 가하여 대상의 원소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감소되는 원소 저항값은 검사의 검술과 전술 기술. 피해 유형은 사용한 무기, 지속 시간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결정됩니다.

실험

3등급, 검술120, 전술120일 경우 무기에 달린 피해 속성에 따라 공격 대상의 해당 원소 저항을 PVM일 경우 20, PVP 저항10을 6초동안 감소시킴. 
자세한 것은 울온실험실 검술 마스터리 맹공 참고.

설명

초점 집중 Focused Eye

활성20 (유지 비용 20)
Swordmanship (검술)상태 증가 (유지)없음
능력을 활성화하려면 검사로 하여금 검술과 전술 기술 및 숙련 등 급에 기반해 공격 성공률 증가 버프를 받습니다. 대신 능력이 활성화된 동안엔 마나를 소모하게 됩니다.
실험3등급, 검술120, 전술120일 경우 30% 공격성공률증가. (45%상한넘지않음) 3초마다 마나소모.
설명

찌르기 Thrust

활성

30

Fencing (펜싱)상태 증가(유지)없음
능력을 활성화시키면 마나를 소모하는 대신 펜서의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하여 공격속도를 증가시켜주는 버프를 얻습니다.
실험

Publish 91에서 공격속도증가를 없애고 피해 수정효과로 바뀌었습니다.

3등급, 펜싱120, 전술120일 경우 펜서의 피해 수정 18% 상승효과과 펜서의 공격을 맞은 상대방의 피해 수정 18% 감소 효과(Feint처럼)

실험 관통 Pierce 활성20
Fencing (펜싱)공격 (세트)없음

펜서가 적에게 관통 공격을 가하여 기력 디버프를 걸고, 펜싱 및 전술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적에게서 기력을 흡수합니다

실험

3등급, 펜싱120, 전술120일 경우 상대방의 기력을 10초에 걸쳐 40~50%를 없앱니다.(Hit Fatigue)

따라서 관통을 상대방에게 사용 후 10초 후 다시 사용하면 상대방의 기력이 100이든 10000이든 상관없이 0에 가깝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몬스터의 경우 기본 공격속도가 2.5s이므로 기력에 따른 공격속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력

0~29

30~59

60~89

90~119

120~149

150~179

180~209

공격속도

2.5초

2.25초

2초

1.75초

1.5초

1.25초

1.25초

설명

휘두르기 Stagger

활성20
Mace Fighting (곤봉술)공격 (세트)없음

철퇴 전사가 적에게 무기를 휘둘러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대상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실험

3등급, 곤봉술120, 전술120일 경우 상대상의 공격속도를 10초동안 60% 감소시킵니다. 

60% 감소가 어느 정도냐면 몬스터들의 기본 공격속도가 2.5s이므로 휘두르기를 맞은 몬스터들의 공격속도가 아래 표처럼 됩니다.

기력

0~29

30~59

60~89

90~119

120~149

150~179

180~209

공격속도

6.25

5.50

5.00

4.25

3.75

3.00

2.50

Hit Fatigue나 같은 파티의 펜서의 관통과 연계해서 몹의 기력을 0에 가깝게 깎는다면 몹은 6.25초마다 한번씩 공격하게 되어 공략이 매우 쉬워집니다. 

설명

강인함 Toughness

활성20 (유지 비용 20)

Mace Fighting (곤봉술)

상태 증가 (유지)없음

능력을 활성화하면, 전사로 하여금 전술과 곤봉술 기술 및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체력이 증가합니다. 그 대신 능력이 활성화되는 동안 마나를 소모하게 됩니다.

실험

3등급, 곤봉술120, 전술120일 경우 체력30증가. 체력상한(150) 넘어감. 3초마다 마나소모.

설명

불화살 Flaming Shot

활성30
Archery (궁술)공격 (시전)없음

궁수가 특정 대상이나 위치에 불화살로 집중 사격합니다. 공격에 성공하면 숙련 등급에 기반해 화염 피해를 가하며, 대상의 수와 반경은 궁술과 전술 기술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실험시전하면 타겟커서가 뜨는데 타겟지정 5x5타일 내의 모든 타겟에게 화염피해를 줍니다(근데 버그로 피해를 안받는 대상들이 있음). 한번 사용 후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타겟이 3이상이면 피해가 줄어듭니다. 화염저항70의 플레이어에게 31의 데미지를 줍니다.



설명

일제 사격 Playing The Odds

활성25
Archery (궁술)보조 (시전)없음

궁수의 파티원이 뭉치면 궁수의 공격 반경이 감소하는 대신 공격 속도와 공격 성공률이 증가합니다. 파티원 버프는 궁수의 궁술, 전술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실험

3등급, 궁술120, 전술120일 경우 파티원들의공격 성공률45, 공격 속도 30증가, 한번 사용하면 60초 지속. (궁수 본인은 버프를 받지 않음)

설명

광란 Rampage

활성20
Wrestling (레슬링)

보조 (시전)

없음
레슬러가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숙련 등급에 기반해 체력 재생, 기력 재생, 공격 속도 증가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효과는 만약 레슬러가 공격에 실패하거나, 적이 공격을 회피하면 사라집니다.
실험

Publish91에서 주문 집중효과도 추가됨.

3등급, 레슬링120일 경우 한번 시전시 60초동안 공격이 성공할때마다 체력재생4, 기력재생3, 공격속도증가3%(최대60%), 주문집중3을 얻음. 공격이 실패하면 초기화됨. 무사도의 Perfection과 비슷한 느낌.

한번이라도 실패하면 초기화되므로 별 쓸모없음.



설명

분노의 철권 Fists of Fury

활성20
Wrestling (레슬링)공격 (세트)없음

레슬러가 빠른 3회 연속 공격을 가합니다. 공격에 성공하면 3번째, 공격에서 레슬러의 숙련 등급에 기반해 저항을 무시한 직접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실험

3등급, 레슬링120, 해부학120(혹은 지능평가120)일 경우 사용 후 10초내에 3번의 공격을 성공하면 3번째 공격에 직접 피해를 입히는데 쓸모없음.

설명

일격필살 Knockout

기본 지속 효과0
Wrestling (레슬링)상태 증가 (자동)없음
레슬링 숙련이 활성화되는 동안 숙련 등급에 기반해 매 공격마다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실험효과 미미함.
설명

정령의 분노 Elemental Fury

활성20
Throwing (투척술)공격 (세트)없음

능력이 활성화되면 투척자는 자신의 무기 피해 유형에 기반해 분노의 못을 생성하게 됩니다. 투척자가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분노의 못은 충전됩니다. 못이 가득 차게 되면 정령의 분노를 불러오게 됩니다. 지속 시간과 분노의 못 크기는 투척자의 숙련 등급, 투척술, 전술에 기반합니다.

실험

3등급, 투척술, 전술120일 경우 120초동안 지속. 지속시간 내에 공격할 때마다 13의 물리피해가 쌓이고, 충전수가 69가 넘으면 정령의 분노 공격을 해서 누적해놓은 물리피해를 입힙니다. 그냥 120초마다 한번씩 사용해놓기만 하면 알아서 쏠쏠한 추가 데미지를 주니 좋음.

 (Gaman을 상대로 97 추가데미지)


설명

예측 사격 Called shot

활성20
Throwing (투척술)공격 보조 (세트)없음

예측 사격으로 투척 시 투척술, 전술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공격 성공률 증가와 피해 증가가 더해집니다.

실험

3등급, 투척술120, 전술120일 경우 10초동안 45% 공격 성공률 증가와 75% 피해 증가.

설명

전사의 재능 Warrior's Gift

기본 지속 효과0

검술 / 펜싱 / 곤봉술 / 궁술 / 투척술

보조 (자동)없음

1등급: 공격 성공률 증가 +5

2단계: 공격 성공률 증가 +5, 방어 확률 증가 +5

3등급에선 공격 성공률 증가 +5, 방어 확률 증가 +5, 힘 추가 +5, 피해 추가 +5%

실험




전투 보조


설명2DSA명칭

활성 / 기본지속효과

필요한 마나
관련 기술효과의 방향성

시약

게임 내에서 표시되는 텍스트 내용
실험실제로 테스트해 본 느낌
설명

공격 예상 Anticipate Hit

기본 지속 효과0

Bushido (무사도)

능력 보조 (자동)없음

무사도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사무라이는 자신감(Confidence)을 사용할 때 체력 재생을 완전히 상실하지 않고 일정량만 감소할 확률을 갖게 됩니다.

실험

원래 자신감을 사용하면 4초 동안무사도100일경우 80의 체력재생효과, 무사도120일 경우 4초동안 100의 체력재생효과를 주는데, 피해를 받으면 그 효과가 중단됩니다. 그러나 3등급 무사도 기술 숙련을 사용 중일땐 피해를 받아도 무사도100일 경우 60%, 무사도120일 경우 80%의 확률로 원래 회복되었어야 할 체력의 75%를 회복합니다.

설명

사자후 Warcry

활성40

Bushido (무사도)

적의 상태 저하 (대기 시간 있음)없음

사무라이가 전투 함성을 내질러 일정 거리 내에 있는 대상에게서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피해는 사무라이의 무사도, 최고 무기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실험3등급, 무기기술120, 무사도120일 경우 3타일 내의 모든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20분입니다.
설명

활력 Rejuvenate

활성10
Chivalry (기사도)

회복 (대기 시간 있음)

없음

팔라딘이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대상의 체력, 기력, 마나를 회복시키며, 카르마가 충분하다면 독과 저주도 제거합니다. 팔라딘의 숙련 등급, 최고 무기 기술, 기사도 기술이 높을수록 대상에게 더 활력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실험

3등급, 기사도120, 무기기술120일 경우 완전히 회복시켜줌. 기사도 120일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1시간

설명

성스러운 주먹 Holy Fist

활성40
Chivalry (기사도)공격 (시전)없음

팔라딘이 적에게 기사도 기술과 최고 무기 기술 및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에너지 피해를 입히는 날으는 주먹을 불러냅니다. 추가 피해는 높은 카르마와 언데드 대상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실험

Publish91에서 파편무기(Splintering)처럼 대상이 달릴 수 없고 걷게 만드는 효과 추가. 지속시간은 상대방의 마법저항 기술과 카르마에 영향을 받는듯.

3등급, 기사도120, 무기기술120, 카르마17500일 경우 Lich Lord에게 175의 피해. 에너지저항 75의 플레이어에게 27의 피해

설명

그림자 Shadow

활성10 (유지 비용 4)
Ninjitsu (인술)역량 강화 (유지)없음
능력을 활성화하면 마나를 소모하며, 인술, 잠행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피해를 입더라도 닌자의 은신이 잘 풀리지 않게 됩니다.
실험

그렇다고 합니다.

설명

백호 변신 White Tiger Form

활성10
Ninjitsu (인술)변신 (시전)없음
닌자가 백호로 변신하여 방어 확률 및 최대 방어 확률이 증가되며, 숙련 등급에 기반해 공격을 회피할 확률을 얻게 되고, 인술 기술과 최고 무기 기술에 기반해 대상에게 출혈 공격을 가하게 됩니다.
실험

3등급일 경우 기술 수치에 상관없이 방어 확률 20증가, (최대방어확률은 버그인지 오르지않음. 원래 최대5가 오른다고 함) 공격 성공시 최대 12(인술과 무기기술의 영향을 받음)의 피해를 주는 출혈공격을 가함(근접무기 사용할때만 적용되고 원거리무기는 해당안됨).

백호 변신시 승마시와  같은 이동속도.

백호 변신시 인술 주문을 제외한 SPM, 그외 마법 주문들은 사용할 수 없어서 사용하기 조금 애매함.



설명

직감 Intution

기본 지속 효과0
무사도 / 기사도 / 인술상태 증가 (자동)없음

무사도, 기사도, 인술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마나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증가하게 됩니다.

실험

1등급일때 마나+5, 2등급일때 마나+10, 3등급일때 마나+15


마법


설명2DSA명칭

활성 / 기본지속효과

필요한 마나
관련 기술효과의 방향성시약
게임 내에서 표시되는 텍스트 내용
실험실제로 테스트해 본 느낌
설명

죽음의 광선 Death Ray

활성50 (유지 비용 35)
Magery (마법학)공격 (유지)BP / BM / SK

마법사가 적의 위치에 죽음의 광선을 집중시켜 마법과 지능 평가, 그리고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피해를 가합니다. 죽음의 광선은 대상이 사거리에 있고, 마나가 소진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실험

피해 속성은 에너지 피해인듯.

에너지저항 72의 쿠시데를 상대로 틱당 64의 데미지(즉, 에너지저항0일경우 232의 PVM데미지), 에너지저항75의 플레이어에게 틱당 27의 데미지.

죽음의 광선은 피해를 받으면 중단됩니다(Protection마법을 건 상태에서도). 주문피해증가와 학살자 마법책은 죽음의 광선 피해수치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설명천상의 파열 Ethereal Blast활성0
Magery (마법학)회복 (대기 시간 있음)BM / GI / MR
마법사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대량의 마나를 회복하며, 마법학과 지능 평가 및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해당 능력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실험

3등급, 마법학120, 지능평가120일 경우 마나를 전부 회복시켜주며 30분의 재사용대기시간.

설명황천의 폭발 Nether Blast활성40

Mysticism (신비술)

공격 (시전)Dragon'sBlood / DemonBone

신비술사가 황천의 에너지 물결을 일으켜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여러 공격 대상에게 파동을 일으키고, 신비술, 집중, 마법부여 기술을 기반으로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실험

시전자로부터 타겟지점까지 일직선으로 연결되는 5타일짜리 필드가 생겨납니다. 필드에 닿은 적은 틱마다 혼돈 피해(Chaos damage)를 입습니다.

3등급, 신비술120, 집중120일 경우 Gama에게 틱마다 16~19피해를 입힘. 저항 수치 최대인 플레이어에게 틱마다 8~9데미지를 입힘.


설명신비한 무기 Mystic Weapon활성40

Mysticism (신비술)

특수 (시전)FertileDirt / Bone
신비술사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장비한 무기의 필요 기술로 대신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신비술이 일정량 감소합니다.
실험

3등급, 신비술120, 집중120일 경우 장비중인 무기에 마법사무기처럼 신비한 무기-5 속성이 부여됩니다. 지속시간은 900초이지만 장비를 해제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신비술 감소효과는 없습니다.


설명언데드 복속 Command Undead활성40
Necromancy (강령술)특수 (시전)DB / PI / BW

강령술사가 숙련 등급, 강령술, 심령술을 기반으로 언데드를 일정 확률로 자신의 의지대로 부릴 수 있게 되며, 대상을 흡혈할 때 음유시인의 기술에 걸릴 확률이 감소합니다.

실험

복속된 언데드는 애완동물처럼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복속된 언데드는 2의 컨트롤 슬롯을 차지합니다. 즉, 말타고 두마리의 언데드를 복속할 수 있습니다. 복속된 언데드의 기본공격은 체력흡수효과가 있어서 공격이 성공할 때마다 언데드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또한, 언데드에게 마법학의 힐로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고, 수의학이 있을 경우 붕대를 감으면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언데드인데...)

가장 쓸만한건 Skeleton Dragon인 것 같습니다. 기본 공격력이 Greater Dragon보다 높은데 네크마법까지 사용하면서, 두 마리까지 데리고 다닐 수 있으니 화력이 장난아니죠. 

설명전도 Conduit활성40
Necromancy (강령술)보조 (시전)NC / BW / GD

강령술사가 지정한 장소에 전도 장벽을 만들어 장벽 내에 있는 모든 유효 대상에게 적용되는 강령술 주문이 시전자의 강령술, 심령술, 숙련 등급에 기반해 감소합니다.

실험

3등급, 강령술120, 심령술120일 경우 10초동안 지속되는 4개의 해골로 둘러싸인 5x5크기의 장벽을 만들어냅니다.

장벽 내의 몬스터들로부터 어그로를 받습니다. (중립몬스터가 장벽안에 있으면 시전자를 공격함)

장벽내의 대상에게 단일 타겟 대상 주문걸면 장벽 내의 모든 대상에게 그 주문이 걸립니다.

예를들어 시전 한번으로 장벽 내의 모든 대상에게 Corpse skin, Strangle 주문을 걸 수 있습니다. 장벽이 사라져도 모든 대상에게 Corpse skin 효과는 남아있게 됩니다. 아니면 스플래쉬 피해 효과가 있는 Poison Strike를 걸면 Poison 원산폭격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지속시간이 길었으면 엄청 좋았을것같은데 지속시간이 느려서 그닥...


설명마나 방패 Mana Shield활성40

Spellweaving (주문조합)

보조 (시전)없음

주문조합, 명상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주문조합사를 마나 방패로 둘러싸 일정 확률로 시전자의 마나를 소모하는 대신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실험

Publish91부터 명상 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고 Arcane Focus Level의 영향을 받음

3등급, 주문조합120일 경우 600초동안 15%(주문조합기술 영향)의 확률로, 받는 피해의 50%만큼 체력 대신 마나가 깎입니다.

설명나무귀신 소환 Summon Reaper활성50
Spellweaving (주문조합)

소환 (시전)

없음

주문조합사가 주문조합, 명상 기술을 기반으로 일정 시간동안 고정된 나무 귀신을 소환합니다. 소환된 나무귀신의 힘은 주문조합, 명상 기술과 숙련 등급에 의해 결정됩니다.

실험

Publish91부터 명상 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고 Arcane Focus Level의 영향을 받음

울온 실험실 Spellweaving 마스터리 리퍼 소환 참고

설명

소환 강화 Enchanted Summoning

기본 지속 효과50
마법 / 주문조합 / 강령술 / 신비술보조 (자동)없음

마법학, 강령술, 주문조합, 신비술 숙련이 활성화되는 동안엔 플레이어의 소환수는 기술치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버프를 받습니다.

실험




기타

설명2DSA명칭

활성 / 기본지속효과

필요한 마나
관련 기술효과의 방향성

시약

게임 내에서 표시되는 텍스트 내용
조사

실제 테스트 해 본 느낌

설명방패 밀치기 Shield Bash활성40
Parrying (방패술)공격 (세트)없음
활성화 시 방패 사용자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의 공격을 회피하면 방패술, 최고 무기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방패로 적을 밀쳐내 물리 피해를 입힌 뒤 마비시킵니다.
실험

3등급, 무기기술120, 방패술120일 경우 물리저항75의 플레이어에게 사용시 28의 데미지와 3초동안 마비. 한번 맞은 후 마비는 10초동안 내성을 갖게 됨. 몽뱃에게 사용시 152의 데미지와 6초동안 마비.

설명감각 고조 Heighten Senses활성10 (유지 비용 10)
Parrying (방패술)공격 (세트)없음
활성화된 동안 마나를 소모하는 대신 방패술, 최고 무기 기술, 숙련 등급에 기반해 추가 회피 확률을 얻게 됩니다.
실험

3등급, 무기기술120, 방패술120일 경우 12%의 방패막기(Parry)확률

설명경호 Body Guard활성40
Parrying (방패술)방어 (지정)없음
방패 사용자는 경호 대상을 선택해 대상에게 가해지는 피해의 일정량을 흡수합니다. 흡수 피해량은 방패술, 최고 무기 기술, 숙련 등급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실험

울온실험실 방패술 마스터리 보디가드 참고

설명내성 Tolerance활성20
Poisoning (독)보조 (세트)없음
독살자가 중독되었을 때, 능력을 사용하면 숙련 등급에 기반해 기력을 소모하는 대신 독의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실험

등급3, 중독술100일 경우 중독될때 독 수준을 1단계 맞춰주고 기력을 18소모함.

설명주입 일격 Injected Strike활성30
Poisoning (독)공격 (세트)없음

능력을 활성화하면 독살자의 중독술, 해부학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적에게 독 저항 디버프를 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살자의 무기에 독이 발려 있으면 적을 중독시킬 수 있습니다

실험

원래 중독술 기술로는 SPM이 Infecting인 무기에만 독을 바를 수 있지만, Publish91이후 주입 일격을 사용하면 타겟커서가 생겨 현재 착용중인 모든 종류의 무기(원거리무기포함)에 모든 종류의 독을 바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평타 공격 성공시 대상을 중독시킵니다.(SPM이나 Death Strike, Lighting strike등 타격관련 기술 사용시에는 중독이 안됨, 그러나 주문 시전할때는 가능해서 독마법사에게는 유용함)

또한 공격 성공시 등급3, 중독술100, 해부학120일 경우 상대방의 독저항을 근접무기 PvM:30%, PvP:15%, 원거리무기 PvM:15%, PvP:7% 낮춥니다.


설명잠재력 Potency기본 지속 효과0
Poisoning (독)보조 (자동)없음

중독술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독살자의 중독술, 해부학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감염 공격을 사용하더라도 일정 확률로 독 충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실험

등급3, 중독술100, 해부학120일 경우 80%의 확률로 독 충전 소모하지 않음.

설명속삭임 Whispering활성40
Animal Taming (조련술)

특수 (대기 시간 있음)

없음
동물 조련사가 자신의 애완동물을 기술 습득의 길로 인도하여, 조련사의 동물 조련술, 동물 지식, 그리고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애완동물의 기술치 획득 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이 능력은 신속의 두루마리와 유사하게 작용합니다.
실험

신속의 두루마리(Scroll of Alacrity)와 같은 효과입니다.

조련술, 동물지식이 높을 수록 상승하는 기술수치가 커지고, 숙련 등급이 높을 수록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집니다.

재사용대기시간은 효과시간 10분을 포함해 1단계 70분(효과종료 후 1시간), 2단계 50분, 3단계 30분이고, 로그인해 있는 시간 기준입니다.

설명전투 훈련 Combat Training활성40
Animal Taming (조련술)

상태 보조 (시전)

없음

동물 조련사가 자신의 동물 조련술, 동물 지식,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자신의 애완동물에게 전투에 대비해 전투 능력을 추가할 수 있게끔 합니다.

실험

온실험실 동물 조련술 마스터리의 전투훈련 참고

설명위탁 보호 Boarding기본 지속 효과0
Animal Taming (조련술)특수 (자동)없음

동물 조련술 숙련이 활성화되어 잇는 동안, 동물 조련사는 추가 마구간 슬롯을 얻게 됩니다.

실험

1등급일 경우 1마리, 2등급일 경우 2마리, 3등급일 경우 3마리 추가


바드
바드 기술 숙련의 특징
노래는 유지하는데 매 2초마다 마나를 소모한다. 마나소모는 연주도발, 평화유지, 불협화음 수치의 합이 높을수록 줄어든다.
노래의 효과를 받고있는 인원에 따라 유지 비용이 달라진다.
노래의 효과를 계속 받으려면 바드로부터 일정거리(8타일)이내에 있어야한다.
바드가 피해를 받으면 중단된다.
바드 기술 숙련을 다른 바드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 초 단축되고 사용 중인 기술의 재사용 대기 시간은 1 초 더 짧아진다.

설명2DSA명칭

활성 / 기본지속효과

필요한 마나
관련 기술효과의 방향성시약
게임 내에서 표시되는 텍스트 내용
실험실제 테스트해 본 느낌
설명고무의 노래 Inspire활성16 (유지 비용 4)
Provocation(연주도발)아군 상태 보조 (유지)없음
이 전투의 찬가는 마법 에너지를 담고 있습니다. 파티원의 자신감과 집중력을 향상시켜 적과의 싸움에 도움을 줍니다. 파티의 공격 성공률이 최대 15%, 무기 피해가 최대 40%, 주문 피해가 최대 15%까지 증가합니다.
실험

음악연주120, 연주도발120일 경우 공격 성공률 16%, 주문 피해 16%, 피해 증가 40%, 피해 수정 12%가 증가하며,

바드기4종(음악연주, 연주도발, 평화유지, 불협화음)이 모두 120일 경우 공격 성공률 22%, 주문 피해 22%, 피해 증가 58%, 피해 수정 15%가 증가합니다.

설명활력의 노래 Invigorate활성22 (유지 비용 5)
Provocation(연주도발)아군 상태 보조 (유지)없음
이 노래는 활력을 불어넣는 마법에너지가 섞여 있습니다. 파티원의 민첩을 증가시켜주고 능력치를 강화시켜줍니다. 파티의 체력이 최대20까지 증가하며, 힘, 지능, 민첩이 최대 8까지 증가합니다. 모든 파티원이 매 4초동안 7-16씩 치유됩니다.
실험

음악연주120, 연주도발120일 경우 체력이 20, 힘, 지능, 민첩이 각각 8, 매 4초동안 13~16씩 치유되고,

바드기4종(음악연주, 연주도발, 평화유지, 불협화음)이 모두 120일 경우 체력이 26, 힘, 지능, 민첩이 각각 14, 매 4초동안 19~22씩 치유됩니다.

설명탄력의 노래 Resilience활성16 (유지 비용 4)
Peacemaking(평화유지)아군 상태 보조 (유지)없음
이 불굴의 노래는 마법 에너지가 깃들어 있습니다. 파티원의 탄력을 증가시켜 재생을과 해로운 효과에 대한 저항력을 올려줍니다. 파티원의 체력 재생, 기력 재생, 마나 재생이 최대 8까지 증가하며, 저주, 출혈, 급소 공격의 효과 지속 시간이 감소합니다. 또 독에 대한 내성도 증가합니다.
실험

음악연주120, 평화유지120일 경우 체력 재생, 기력 재생, 마나 재생이 16이 증가하고, 

바드기4종(음악연주, 연주도발, 평화유지, 불협화음)이 모두 120일 경우 체력 재생, 기력 재생, 마나 재생이 22가 증가합니다.

저주, 출혈, 급소 공격의 효과 지속시간 감소와 독에 대한 내성은 실험해보지 않음.

설명인내의 노래 Perseverance활성18 (유지 비용 5)
Peacemaking(평화유지)아군 상태 보조 (유지)없음
이 보호의 노래는 마법에너지가 섞여 있습니다. 파티원이 마법 에너지에 보호를 받게 됩니다. 파티원의 방어 확률 증가가 최대 16%까지 증가하며, 입는 피해가 최대 16%까지 감소되며, 시전 집중이 최대 4% 증가합니다.
실험

음악연주120, 평화유지120일 경우 방어 확률이 24% 증가하며, 받는 피해가 24% 감소하고, 주문 집중이 4% 증가합니다.

바드스킬4종(음악연주, 연주도발, 평화유지, 불협화음)이 모두 120일 경우 방어 확률이 30% 증가하며,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고, 주문 집중이 6% 증가합니다.

설명시련의 노래 Tribulation활성24 (유지 비용 10)
Discordance(불협화음)적의 상태 저하 (유지)없음

이 음유시인의 주문노래는 대상의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공격 성공률과 주문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또 이 주문 노래는 대상에게 피해를 받을 때마다 입은 피해의 일정량을 물리 피해 폭발로 반사할 확률을 갖게 됩니다. 물리 피해 폭발의 피해량은 음유시인의 불협화음에 기반하며, 확률은 음악 연주 기술에 기반합니다.

실험

음악연주120, 불협화음120일 경우 대상의 공격 성공률을 20%, 주문피해를 20% 감소시키고, 대상이 피해를 입을 경우 60%의 확률로 대상이 받은 피해의 32%에 해당하는 물리속성의 피해를 가합니다. 효과는 24초동안 지속됩니다.

바드기술4종(음악연주, 연주도발, 평화유지, 불협화음)이 모두 120일 경우 대상의 공격 성공률을 32%, 주문피해를 32% 감소시키고, 대상이 피해를 입을 경우 84%의 확률로 대상이 받은 피해의 50%에 해당하는 물리속성의 피해를 가합니다. 30초동안 지속.

예를 들어 A가 4기술 레전 바드이고 B가 전사인데 A와 B가 함께 C몹을 잡는 상황에서 A가 시련의 노래를 C몹에 걸고 B가 C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84%의 확률로 B가 C에게 입힌 피해의 50%를 추가로 입힌다는 의미.

아래 사진에서 시련의 노래가 걸린 대상에게 마법 공격을 해서 17의 피해를 입히자 8의 추가 피해가 뜸.





설명절망의 노래 Despair활성26 (유지 비용 10)
Discordance(불협화음)공격 (유지)없음

이는 음유시인의 주문노래로 대상의 힘을 감소시키고 주기적으로 물리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음유시인의 범위내에 있고, 효과를 지속시키는 마나가 충분하다면 효과는 지속됩니다. 피해의 범위는 음유시인의 불협화음과 음악연주 기술에 비례합니다.

실험

음악연주120, 불협화음120일 경우 대상의 힘을 16 감소시키고, 매 2초마다 36의 속성(숙련의 서 원클릭해서 뜨는 메뉴로 선택가능) 피해를 줍니다. 

바드기술4종(음악연주, 연주도발, 평화유지, 불협화음)이 모두 120일 경우 대상의 힘을 22 감소시키고, 매 2초마다 48의 속성(숙련의 서 원클릭해서 뜨는 메뉴로 선택가능)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는 PvP의 경우 1.5배 증가, 학살자 악기를 사용할 경우 2배 증가(총 3배 증가)합니다. 

피해를 주는 횟수는 음악연주120, 불협화음120일 경우 총11회, 바드기술4종이 모두 120일 경우 총 14회입니다. 그러나 대상의 마법저항기술에 따라 중간에 끊길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