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베테랑 보상

(퍼블리시107내용 추가)경매 금고

uocraft 2019. 12. 3. 19:1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고가의 물건을 팔기 위해 경매 금고를 뽑아봤습니다.



기타-경매금고에 있습니다.



경매금고를 뽑으면 경매 금고가 3개 든 가방이 백팩에 들어옵니다.



현재 아틀 벤더 서치에서는 개당 가격이 이정도입니다.

하나 뽑을 때 3개가 들어오므로 1년차 보상 물건 중에서는 가장 비싼 물건입니다



사용방법은 자신이 주인/공동소유/친구인 공개(public)집에 설치하면

이렇게 생긴게 설치됩니다.



경매금고를 더블클릭해서 "새 경매 물건 선택"을 한 후 백팩에 들어있는 물건을 선택,

경매 기한을 설정, 입찰 시작가와 즉시 구입가를 설정한 후 맨 아래의 "경매 시작"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퍼블리시107에 경매 자동 갱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경매가 진행 중일 때는 "경매 시작"대신 "경매 중지" 버튼이 생깁니다.

누군가 입찰을 했다면, 경매를 중지할 수 없습니다.


경매가 진행 중이면 즉시 구입가로 경매 기한이 끝나기 전에 바로 구입할 수 있고, 아니면 경매 기한이 끝날 때까지 가장 높은 입찰을 한 사람이 물건을 가져가게 됩니다.


이제까지 입찰 내역은 맨 위의 "내역"을 클릭해서 아래 화면처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가격으로)입찰에 성공하면 지도가 백팩으로 들어옵니다.


가끔 내역에서 1001처럼 맨 뒷자리가 1인 경우가 있는데, 이 상태에서 1002골을 입찰하면 입찰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상위 입찰자가 그 전 입찰자보다 높은 가격으로 입찰했지만, 정확한 입찰 금액이 공개되지 않는 경우이므로 입찰에 성공할 때까지(지도가 가방으로 들어올 때까지) 높은 금액을 눈치껏 입찰해야 합니다.


경매가 끝난 후 만약 본인이 낙찰자라면, 경매 금고를 더블클릭하면 물건을 찾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벤더와 비교했을 때 장점이라면

유지비가 들지 않고, 벤더에 올릴 수 있는 물건은 최고가가 1억7천5백만 골드지만, 경매 금고는 최고가 제한이 없어서 고가의 물건을 유지비의 부담없이 팔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경매 금고로 물건을 벤더처럼 팔려면 기한을 7일로 하고 입찰 시작가와 즉시 구입가를 아틀 시세에 맞추면 괜찮을듯.


단점은 벤더 검색처럼 검색이 되지 않으므로 경매 금고가 설치된 곳의 룬을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에 뿌리는 등 홍보가 필요하다는 점과 경매 금고 자체가 비싼 아이템이므로 구입하는데 부담이 된다는 점, 경매 금고 한개당 하나의 물건만 올릴 수 있다는 점이겠네요. 


퍼블리시 107에서 경매금고 물품들이 검색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단, 퍼블리시 107 이전에 설치한 경매금고는 검색이 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경매 금고를 재설치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