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9

퍼블100 이모저모

관심가는 내용만 몇개 정리해봅니다. Players can no longer use soulstones with an active mastery.Players must now be in their default body in order to use soulstones.소울스톤 사용할 때 마스터리가 활성화되있거나 뱀파폼 등으로 변신해있으면 소울스톤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좀 귀찮게 변한듯...마스터리를 비활성하려면 숙련의 서의 메뉴를 열어서 현재 활성 중인 마스터리를 한번 더 클릭하면 비활성화됩니다. The Cu Sidhe is now considered a wolf with regard to slayer damage, the Cu Sidhe also remains vulnerable to fey sl..

울온잡담 2018.06.29

카톡 오픈채팅에서 자기를 부를 때 알려주는 기능

IRC에서는 대화창에 누군가가 자신의 닉을 쓰면 소리가 나면서 깜빡이는 기능이 있습니다.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도 그런 알림 기능이 있는데 아직 많은 분들이 사용하지 않는 것 같아서 포스팅해봅니다. 먼저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모양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알림 방식 등에 대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자신의 대화명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알림으로 들어갑니다. 알림받을 키워드에 자신의 대화명을 추가합니다. 이렇게 해놓으면 오픈채팅 대화에서 자신의 대화명이 거론되면 카톡 알림창이 떠서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 아리랑이 평화롭던 시절에 희동님이 알려줬음.

울온잡담 2018.06.29

벤더 파산?!

희동님 샵의 누군가의 벤더가 사라진 것 같습니다. 벤더가 있던 자리에 핑크색 머리띠와 연두색 샌달만 남아있네요.현실의 불경기가 브리타니아에도 영향을 끼치는 것인가... 만골샵에 스탯25 파스를 올려봤습니다. 가격은 아틀 최저가(현재 시간 기준 600만)보다 약간 비싸게 측정했습니다. 희동님 샵 맞은편 샵 근처에 아케인 부츠가 떨어져있었습니다.보장까지 되있는데 왜 버려져 있는건지 이유가 궁금합니다.풀차지를 구입해서 19차지 짜리를 버린건지? 벤더를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특히 소모품이나 제작품 등을 계속 보충해야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것 같습니다.별건 아닌데 막상 직접 구하거나 만들려고 하면 성가시고 번거롭죠... 그렇다고 돈이 되는 것도 아니고그래서 그런 물건을 파는 벤더를 계속 유지해주시는 분..

울온잡담 2018.06.28

슈챔, 만골샵 무기 추가

25일 밤에 로망클럽님들과 함께 슈챔을 했습니다.공개슈챔을 열까 했는데 뭐 이래저래 말이 많은 것 같아서 패스.로망님이 피케이의 제물(+시체폭파)이 된 사이에 슈챔을 잡았습니다. 이번주 토요일이나 일요일 밤에 별 일 없으면 2연속 슈챔을 할까 생각 중입니다.공개로 할지 아닐지 모르겠지만 공개로 한다면 카톡 오픈채널 '아리장터'에 공지하겠습니다. 시큐어 정리하면서 무기들을 만골샵에 올려놨습니다.요즘은 거의 속성100% 무기를 사용하지만 곡괭이와 시미터는 더블스트라이크라서 쓸만하고, 무기축복으로 몹의 약점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쓸만한 무기를 구하지 못하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울온잡담 2018.06.27

퍼블100 그림자요새 난이도의 변화?

퍼블리시 100이 선행 도입된 이즈모, 바자, 오리진에서 그림자요새 난이도의 변화에 대해 스트래틱스 등에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먼저, 옥상의 보스전에서 애완동물의 공격에 쫄을 소환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은 이미 패치노트에 공시된 바 있습니다. 그리고 분수에서 기존에 여러 수도꼭지를 한 개의 배수관에 연결시킬 수 있었지만, 이제는 수도꼭지와 배수관이 일대일로만 연결이 된다고 합니다.보통 동면에 있는 수도꼭지 두개를 동쪽에 있는 배수관에, 남면에 있는 수도꼭지 두개를 남쪽에 있는 배수관에 연결시켰지만, 이제는 하나씩 동서남북의 배수관 모두에 연결시켜야 하는걸로. 종탑에서는 테이머와 애완동물이 같이 올라간 경우 테이머가 우선적으로 밀려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없으면 애완동물도 금방 밀..

울온잡담 2018.06.26

캐릭 생성할 때 잠행(Stealth)넣기

오랜만에 포스팅이네요 요즘은 포스팅 할만한게 없네요접속해서 하는게 딱 정해져있어서 매너리즘에 빠진듯 암튼 강화클라이언트로 캐릭 생성할 때 잠행(stealth) 넣는 방법입니다. 고전클라이언트에서 캐릭터를 생성할 때 사용자 정의에서는 잠행이 나오지 않아서 넣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강화클라이언트로 직업에서 닌자를 선택하면 잠행이 들어갑니다.고전 클라이언트에서는 여기서 끝이 되서 30씩 들어가는 어정쩡한 캐릭이 만들어집니다.(헤븐에서 40까지 배울 수 있는데!) 여기서 사용자 정의를 누르면 선택된 기술을 바꾸거나 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덤으로 강화클라이언트에서는 얼굴 모양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응??? 형이 거기서 왜나와? 언데드, 미어족 등등 여러 얼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물론 고전클라이언트로 보..

아리랑 공개 슈챔

아리랑에서 공개 슈챔을 했습니다. 열려라 차원의 문!! 아... 제일 싫은 히스로스 ㅠ 가는 길이 가장 복잡한... 슈챔하기엔 최악의 던전에 걸려버렸다! 그러나 악마의 미로를 헤맨 끝에 용자들은 거대한 악을 찾아 전투를 시작했다. 거대한 악을 물리치고 용자들은 보상을 받았다! 중간에 못오신 분들이 계셔서 다시 루나로 게이트 열러 가려고 하는데 하필이면 2층에서 1층으로 가는 텔포 위치에 상자가 젠돼서 밖으로 나갈 수 없게 되버렸습니다! 심지어 챔이 끝나고 나서도 상자가 사라지지 않아서 모두들 나갈 수 없는 상황!! 설상가상으로 유명한(?) 머덜 Lucky Naga님이 등장! 그런데 나가님이 언락으로 상자의 마법을 풀고 상자에 염력을 사용하면 상자가 없어진다고 조언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모두들 무사히 귀환했..

울온잡담 2018.06.02

미덕의 방패(Virtue Shield)의 효과

미덕의 방패가 울티마 스토어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미덕 점수를 추가로 얻게 해준다는데 어느 정도나 추가로 주는지는 울온 홈페이지에도, 설명에도 나와있지 않습니다.그래서 어느 정도 얻는지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머더러를 죽여서 정의 미덕을 쌓으며 실험하겠습니다. 옥땅으로 올라와 정의 미덕이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스킬합720의 머덜을 한번 죽이니 두칸이 찼습니다. 그럼 미덕의 방패를 착용해보고... 음? 버프가 생겼네요? 이 방패를 장비하는 동안 종류에 관계없이 20%의 추가 미덕 점수를 얻게 됩니다!...그렇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