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35

2018. 1. 31. 코르굴

코르굴에 다녀왔습니다. 코르굴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물로 성난바다 확장팩, 갤리온 선박, 보물지도(아무거나), 세계 지도(Map of the World)가 필요합니다. 보물지도 얻으러 둠 가디언 방에 갔는데 무인매클을 돌리는 사냥하고 있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모자이크는 해드릴께 말을 걸어봐도 반응이 없어서 회색이 된 시체를 뒤져 보물지도 몇 장을 줍줍해왔습니다.땡큐~ 수고~! 코베투스에 있는 제단을 사용한 후, 보물지도 타겟, 다시 제단 사용, 세계지도 타겟을 하면 세계지도에 목적지가 표시됩니다. 세계지도를 사공에게 준 후 Norton: 아 맙! Start라고 말하면 사공이 알아서 목적지로 데려다 줍니다. 프링글스: 시작해!사공: 아예~ 아예~ 알게쯥니다~프링글스: 이눔시키 -_- 도착! 잡몹들이 무더기로..

울온잡담 2018.01.31

도시 충성도 획득 메세지 끄기

챔하다 보면 보기 싫은데도 계속 뜨는 스팸같은 충성도 메세지...끄는 방법을 이제서야 알았습니다. 캐릭터 메뉴에서 충성도 선택 도시 충성도를 누르고 아 잠시만요 음 어디까지 했죠? 아 그렇지. 도시 충성도를 누르고 오른쪽 밑에 획득 메세지 표시를 누르면 이렇게 도시 충성도 획득 메세지를 껐다켰다 할 수 있습니다.

복귀자 지원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요즘 울온 아리랑에 복귀자 분들이 늘어나는 것 같고, 카톡 오픈채널 아리아리 방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가진 많은 분들이 복귀자 분들을 돕고 있습니다.잘 모르는 것에 대해 알려주거나, 필요한 물건을 팔거나, 혹은 공짜로 지원해주기도 하고, 아틀 아량 버스를 운행해주거나, 아니면 챔 등 사냥터에 데리고 가주기도 합니다. 그 중 물건을 지원해주는 부분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고자 합니다.말 그대로 개인적인 생각이고, 다른 분들과는 생각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어느 생각이 전적으로 옳다 그르다 할 수 없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고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물건을 공짜로 지원해주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복귀자나 초보분들에게 물건을 공짜로 지원하지 않습니다.복합적인 이유인데먼저 감정적인 부분을 말해보자면울온은..

울온잡담 2018.01.29

2018. 1. 25. 트람멜 데파 Andros

여태껏 안해본 컨텐츠를 즐겨보자! 싶어서 데파보스에 도전해봤습니다.처음이라 서투름투성... 첫트에 펫 키웠는데 보스한테 맞아서 죽어버려서 실패.간신히 펫 키워서 보스한테 가는 도중인데 얘들이 갑자기 멈춰서 아무리해도 안움직이는 버그에 걸림...세번째 펫 키우는 도중에는 컨트롤 실수로 펫이 죽고 또 죽고... 다 미숙한 내 탓이지 누굴 탓하리오~ 결국 세번째 보스 트라이에서 킬!하지만 아무것도 주지 않았다는 슬픈 전설이... 주륵

울온잡담 2018.01.25

전송가루 퀘스트

울티마온라인 전송가루 퀘스트 울온 개미 퀘스트 전송가루를 100개 얻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준비물은 물(pitcher of water) 8개, 주기 포자(zoogi fungus) 200개, 씨앗(맨 처음 할때만) 1개입니다. 아리랑 루나의 이 벤더에 개미굴로 가는 룬북이 있습니다. 편의상 Ant4로 갑니다. 더블클릭해서 구멍으로 들어갑니다. 위-오른쪽 끝으로 가서 구멍을 더블클릭 합니다. 오른쪽으로 가서 구멍을 더블클릭 합니다. 중앙의 개미여왕이 있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이 개미여왕에게 마우스를 클릭해서 말을 걸어야하는데, 처음에는 말을 걸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가져간 씨앗을 개미여왕에게 주면(드래그 앤 드롭) 퀘스트를 줍니다. 개미 침략자(Solen infiltrators)를 7마리 처치하라고 합니다..

퀘스트/일반 2018.01.23

전송가방 퀘스트

울티마온라인 전송가방 퀘스트. 개미 퀘스트 준비물: 주기 포자(Zoogi fungus) 50개.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여왕 및 개미들을 잡아서 모아도 됩니다) 개미굴로 가는 방법아리랑 여기 있는 벤더에 개미굴로 가는 룬북이 있습니다. Ant4로 갑니다. 더블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들어간 곳에서 위-오른쪽 끝으로 가서 구멍에 더블클릭 더블클릭 후 지도대로 이동하면 개미 여왕이 있습니다. 마우스를 클릭해서 말을 겁니다. 다른 개미 여왕 후보자들을 5마리 처치하라고 합니다. 퀘를 받은 곳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나온 곳에서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아래로 내려오면 죽일 수 있는 개미 여왕이 있습니다.여왕 5마리와 주변의 개미들을 잡으면서 주기 포자 50개도 모읍니다. 개미 여왕 다섯 마리를 처치하고 주기 포자 ..

퀘스트/일반 2018.01.23

2018. 1. 21. 용 거북

길원 제안으로 용 거북 챔에 다녀왔습니다.용 거북 컨텐츠는 작년부터 있었지만, 왠지 땡기지 않아서 한 번도 해보지 않아서 이번에 첫 경험이었습니다.1,2단은 화염속성3단은 냉기속성에 정령슬4단은 냉기속성에 파충류슬용 거북은 아머 이그노어 무기로. 4단에서 몹 몰아서 잡는데 갑자기 디스암??!!! 몹들한테 둘러싸여 있어서 탈출도 못하고 그냥 죽어버렸습니다. ㄷㄷ 저 동그란 공에 맞으면 받는 피해가 엄청 아프게 들어옵니다. 시체에 아이템이 5개 정도 들어있었는데 룻 품질이 상당히 좋네요. 이번에 복귀하고 나서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컨텐츠들을 즐기고 있습니다.해전이나, 슬래셔나 용 거북이나.다음은 트람멜 데파보스를 해보고 싶네요

울온잡담 2018.01.21

2018. 1. 20. EM이벤트, ML 나이트

아리랑에서 EM이벤트에 참가했습니다. 이벤트 아이템을 받았습니다. 클릭하면 소리가 납니다. 이벤트 진행 중에 몬스터 시체에서 룻한 방패. 단련가루를 바를 수 있어서 영원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운세팅하면 부족할 수 있는 피증과 공성, 기력이 붙어있어서 딱이네요.황금 강화해서 운을 190으로 만들어서 전사 운세팅 장비로 사용! 비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ㅣ 이벤트가 끝나고 EM하나린님과 최근 문제되고 있는 오리진 스토어 우회 접속 및 결제했을 때 미씩 계정이 밴되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하나린님이 운영측에 문의해보고 답변이 오면 정리해서 EM사이트에 공지해주신다고 합니다. 이벤트가 끝나고 길드원들과 ML보스 6종 세트 순회다녀왔습니다. 번데기 나무보스 그리즐... 전사로 갔는데 장비 내구도가 쭉쭉 깎여서 ..

울온잡담 2018.01.21

알로론의 갑옷, 다르덴의 갑옷

알로론의 갑옷과 다르덴의 갑옷은 전설의 시대에 도입된 갑옷 세트입니다.각각 4부위로 되어있으며, 전사와 마법사용으로 설정된 것 같은 자가 복구 갑옷입니다. 알로론의 갑옷 머리, 목, 가슴, 다리 부위로 구성됩니다. 가슴과 다리는 여러 형태가 있습니다.4부위 모두 착용시마나 증가 15마나 소모 감소 20%공룡 학살자자가 복구 3민첩성 추가 16기력 증가 16기력 재생 12저항 60/60/60/60/60 다르덴의 갑옷 머리, 가슴, 어깨, 다리 부위로 구성됩니다. 가슴과 다리는 여러 형태가 있습니다.4부위 모두 착용시마나 증가 15마나 소모 감소 20%미르미덱스 학살자자가 복구 3물리 포식자 8힘 추가 16체력 증가 16시약 소모 감소 60%저항 60/60/60/60/60 두 갑옷 모두 나머지 2부위는 아무..

아이템 2018.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