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2 3

번데기 다녀왔습니다.

어제 번데기 퀘템 2세트 모은걸로 번데기를 잡으러 갔다왔습니다.오늘의 도우미는 희동님.첫판은 혼자 잡아보는 걸로. 희동님은 심심함에 조깅도 하시고, 독탕 구경도 하시고 희동님 시점 그렇게 시간을 떼우는 동안 안정적으로 번데기를 잡았습니다. 두번째 판에서 쫄잡고 보스와 전투 시작하자마자 헛스윙을 몇번 하는데 다음 공격은 맞겠지 하다가 누워버렸습니다.다행히 희동님께서 부활해주셔서 다시 전투!이번에는 희동님께서 디스코도 걸어주시고 축복, 시체 껍질 등 여러모로 도와주셔서 더 빨리 잡는 듯 했으나마지막 빨피때 또 헛스윙하는걸 안빠지고 있다보니 또 누웠버렸습니다. 이거 이거 참 부끄럽군요 허허 어쨌든 마무리 하고 시체를 열어보니!! 두 판만에 파록드래곤. 이거 실화인 부분? 수고하셨습니다!!

울온잡담 2017.11.22

복귀 후 첫 사냥

어제는 아리랑 복귀 후 파록시 늪 드래곤을 직접 구해보자는 생각에 첫 사냥으로 번데기를 하러 갔습니다. 순조롭게 해골, 머리, 다리 2세트를 모은 후, 녹색 바론 잡으러 ㄱㄱ 첫번째는 순조롭게 잡고, 퀘템득! 그러나 다음 스폰된 녹바를 데려오는 동안 독정령이 붙어서 독정령+녹바 협공에 누워버린... 구경오신 M님도 죽으셔서 구석으로 가서 희생의 미덕을 이용해 부활하려고 미덕창을 열었는데 아뿔싸! 미덕창이 텅텅 비어버린... ㅠ 새로 만든 캐릭이라 미덕작업을 하나도 안했다는 사실을 이제야 깨달은!! 헬프 메뉴로 도시로 나온 후 다시 돌아가 시체를 찾고 이번엔 1:1로 녹바를 쓰러뜨리고 퀘템까지 먹었습니다. 나중에 차분히 생각해보니 준비를 전혀 안하고 갔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트린싯 장미 안챙겼고, 인비 포..

울온잡담 2017.11.22

시민이 되서 도시버프를 얻자!

울티마온라인 도시의 시민이 되어 도시 버프 얻는 방법. 울온 UO 예전에 포그홈에 썼는데 포그가 날라가면서 글도 날라가버려서 블로그에 다시 올립니다. 도시의 시민이 되면 도시가 계약한 NPC길드에 따라 다양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NPC 조합 거래에서 얻을 수 있는 이득 신비술 조합 (Guild of Arcane Arts): +5% 주문 피해 증가재단사 협회 (Society of Clothier): +1% 모든 저항 증가음유시인 학회 (Bardic Collegium): +1 빠른 주문 시전공학자 교단 (Order of Engineers): +3 민첩 증가치료사 조합 (Guild of Healers): +5% 붕대 치유 증가해양 조합 (Martitime Guild): +2 체력 재생상인 협회 (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