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14 3

애완동물 능력 해설

울티마온라인 애완동물 능력 기술 해설 애완동물 훈련애완동물 능력은 크게 4개의 카테고리로 나뉩니다.마법 능력은 주문관련 기술, 숙련(Mastery) 등입니다.특수 능력은 애완동물 고유의 특수한 능력입니다.특수기를 부여하면 애완동물이 플레이어처럼 특수기(SPM)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광역효과는 애완동물이 적 여럿에게 피해를 주는 광역 공격을 할 수 있게 합니다.애완동물에게 5개의 능력(특수기는 2개까지 가능) 중 3개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1 마법 능력1 특수 능력2 특수기1 광역효과 ※ 모든 능력은 마나를 소모합니다. 마나가 없으면 능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마법 능력※ 애완동물이 마법 능력을 갖고 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마법 능력을 선택하면 기존에 갖고 있던 마법 능력은 사라집니다.불협화음(Discord..

잡담. 울온과 컨셉플레이

울티마 온라인처럼 자유도 높은 게임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컨셉을 잡고 플레이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상인역할 플레이를 즐겨합니다. 솔로잉 사냥도 즐겨하지만 필요한걸 (싸게)구입하거나 (비싸게)팔면서 교류하는게 더 재밌게 느껴집니다. 돈...돈이 최고야 하악 하악 며칠 전 오픈카톡 아리아리에서 있었던 대화를 보고 든 생각입니다.어느 분이 누군가 데파챔하는걸 보고 누군지 물어보고 대답이 없자 외국인인줄 알고 덮쳤는데 당한 분이 오픈톡에 와서 항의를 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걸 보고 PvP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챔 관련해서 이런 컨셉 플레이를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1. 사설 경호원 컨셉 PvM 캐릭터와 PvP 캐릭터는 스킬구성, 장비, 들고다니는 아이템 등등 많은 차이가 있습..

울온잡담 2017.11.14

스탯 올리기

울티마온라인 스탯 올리는 방법 기술과 스탯 기술 점수가 오를 때 5 %의 확률로 힘, 민첩, 지능이 오릅니다.오르는 기초 스탯은 기술별로 설정되어있는 "1순위 스탯"과 "2순위 스탯"중 하나가 오릅니다.오르게 될 확률은 "1순위 스탯"이 75 %, "2순위 스탯"이 25 %의 확률입니다.하루에 오르는 스탯량은 제한이 없습니다.100.0 (GM) 이상인 기술은 해당 기술을 오르기(▲) 상태로 해놓고 기술을 사용하면 기술 점수가 오르지 않아도 확률적으로 스탯이 오릅니다. 예) 집중(Focus) 100이상인 상태에서 기력이나 마나를 저절로 회복시킬 때, 대장장이 100이상인 상태에서 기술 점수가 오를 확률이 없는 단검을 만들어도 스탯은 오릅니다.기술 합계치 최대(720)일 때, 해당 기술을 오르기(▲) 상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