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7 3

명연주자 세트(Virtuoso's Armor Set)

클린업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명연주자 세트에 대해 얘기해볼까 합니다.활성화가 음유시인 기술 향상2배라고 되어있네요. 효과는 1분/재사용은 30분 뒤영어로는 Activate: Bard Mastery Bonus X2 (for each piece) 라고 표기됩니다.음유시인 기술 향상 2배가 무슨 의미인가?스트래틱스 검색을 해본 결과 알아낸 사실은바드가 바드관련 기술 숙련(바드마스터리)을 활성화하면 바드 기술의 성공률에 보너스가 붙습니다.예를들어 디스코 마스터리를 활성화하면 디스코 성공률 +10%, 피스와 프로보는 각각 5%성공률이 추가됩니다.명연주자 세트는 이 성공률 +효과를 2배로 해준다는 의미라고 합니다즉 피스 마스터리를 활성화하면 피스 성공률 10x2=+20%, 디스코아 프로보는 각각 5x2=10%의 ..

아이템 2016.07.08

은근 팔리는 물건들

아얄에서 셔틀 부탁하면서 리파인먼트 재료 팔린다는 얘기가 나온 김에 아틀에서 벤더하면서 은근 팔리는 물건들에 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글 읽기에 앞서 가격이라는게 정해진 것이 아니고 수요와 공급에 따라 변동한다는 점을 명심해주시고, 벤더검색으로 최저가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메인백팩부터 보자면 Spellweaving Spellbook(14Spells): 스펠위빙은 퀘스트를 해야 스펠위빙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스펠위빙 스크롤은 ML몹에서 룻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몬 페이와 서몬 임프를 제외한 14개 스펠이 들어가있는 스펠북이 팔립니다. 200만정도에 올리면 꽤 잘 나갑니다.Corgul's Enchanted Sash: 방증5 스탬1새쉬. 이건 한 300만정도에 올리면 가끔 나갑니다.F..

울온잡담 2016.07.07

야마토로 이사했습니다.

발해에 있던 몇몇 캐릭을 야마토로 이동했습니다.일본샤드 중 어디로 갈것인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일본샤드 중 가장 오래되고 가장 사람이 많다는 아스카로 갈까 PvP가 활성화되있다는 사쿠라나 야마토로 갈까, PC벤더를 운영하는 상인, 생산인들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있는 이즈모로 갈까 고민하다가원래 플레이하기도 했었고, YGW라는 자체 PvP 컨텐츠를 갖고 있는 야마토로 이동했습니다.야마토샤드는 아스카 샤드와 함께 일본샤드 중에서 가장 오래된 샤드입니다.Yamato Guild War. 통칭 YGW라고해서 일정 시간에 도시내에서 일정 룰을 지켜가며 길드 단위로 대규모 전투를 합니다.예전에는 누젬에서 했는데 요새는 VvV덕분에 VvV가 일어나는 도시에서 하는 것 같습니다.PvP이지만 PK라기보다는 룰을 정해놓고 ..

울온잡담 2016.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