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실 토막지식

공예 축제(Artisan Festival)

uocraft 2017. 12. 6. 10:53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울티마온라인 공예 축제 Artisan Festival


공예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공예 축제는 도시 잔고가 백만지피 이상인 도시에서만 활성화 됩니다.

도시마다 3일동안 돌아가며 진행하는데, 타운크라이어가 현재 어느 도시에서 진행 중인지 알려줍니다.



지금은 베스퍼에서 진행 중이네요.

플레이어들이 대량주문서(BOD.기술 종류 상관없음)를 행사장에 있는 엘프 NPC에게 반납해서 나무를 키워가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엘프 NPC에게 반납한다고 해서 해당 대량주문서의 보상을 받거나, 점수를 저장할 수 있거나, 대량주문이 리셋되지 않습니다. 즉, 일반 대량주문 반납의 효과는 없습니다.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나무를 최종단계까지 성장시키면, 참가한(엘프에게 BOD를 반납한) 모든 플레이어에게 보상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최종단계까지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31000점이 필요한데, 이 점수가 반납점수가 아니고 저장점수(소량의 경우 반납점수 나누기 50, 대량의 경우 나누기 5 ) 기준입니다.

소량(small bod)으로 반납한다고 치면 고급 철(일반) 20개짜리(5점)기준으로 약 6200장 입니다.

대량(large bod)으로 반납한다고 치면, 대량 고급 발러 판금갑옷 20개 세트(6부위, 240점)기준으로 약 130장 정도가 필요합니다... 발러루닉 130개 어치만 하면 됨 ㅇㅇ

(계산이 맞나 잘 몰겠네요)

따라서, 혼자는 도저히 할 수 없고, 샤드의 많은 사람들이 힘을 합쳐야 성공할 수 있는 이벤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상은 랜덤하게 결정되며, 캐릭터의 카르마가 선 속성인지 악 속성인지에 따라 다르게 받게 된다고 합니다.

(반납 시점인지, 받는 시점인지 모르겠습니다)


종이랜턴: 껐다켰다 가능


베게


나무조각상: 껐다켰다 가능. 반짝이(?) 효과


그림


상자

이런 상자에 담겨져 있다고 합니다.


현재(12월 6일 기준) 유 도시는 종료되었고, 베스퍼에서 진행 중입니다.



유 장인의 축제가 끝난 상황... 



아리랑은 오늘도 평화롭습니다.


일본 샤드에서는 이미 유 도시를 성공한 곳이 몇 군데 있다고 합니다.

한국 샤드에서는 불가능힘들 것 같기 때문에, 보상품에 관심이 있다면 일본 샤드에 가서 성공할 것 같으면 대량주문 1개만 반납해서 묻어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