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사티로스를 이용한 기술 올리기

uocraft 2017. 12. 5. 10:14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울티마온라인 사티로스를 이용한 기술 올리기


일쉐나의 뒤틀린 광야(Twisted Weald)...라고 해봐야 아무도 모르겠지

스웁 던전, 드레드혼 던전, 쿠시데 나오는 곳.

에는 변태가 살고 있습니다.


이 변태는 민망한 허리춤을 추기도 하고




플레이어의 옷을 벗기기도 합니다.


치한이야!!


도대체 이 변태는 뭐하는 놈일까요...


사티로스(Satyr)는 위 그림처럼 플레이어에게 불협화음을 겁니다. 불협화음에 걸리면 기술이 떨어지죠. 

이 점을 이용해 기술 올리는데 필요한 난이도를 내려서 기술 올리기 더 쉽게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주문 관련 기술을 올리려면 뒤로 갈수록 많은 마나를 소모하는 주문을 사용해야 하는데,

기술을 낮추면 그보다 더 마나를 덜 소모하는 주문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마치 마법학(Magery)를 올리는데 마법사 무기로 마법학 기술을 낮춰서 올리는 것처럼요.


또한 자물쇠 따기(Lockpicking)는 GM 기계공이 만든 잠긴 상자로는 95까지밖에 올릴 수 없지만, 사티로스를 통해 기술을 낮추면 그 상태에서 다시 GM 기계공이 만든 잠긴 상자를 따서 나머지 5를 올려 100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외 각종 마법 관련 기술 등 여러 기술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하는 방법은 사티로스에게 불협화음에 걸린 후, 투명화 주문이나 투명 물약, 타겟해제 포션(Greater Confusion Blast Potion) 등으로 사티로스의 어그로를 해제해줍니다.

불협화음이 걸린 상태에서 사티로스가 너무 멀리 떨어지면 불협화음 효과가 사라지므로 사티로스 근처에서 기술을 올리면 되겠습니다.


'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물학 (안막히고) 올리는 방법  (5) 2019.12.30